교육현장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교육청, 2019 SW 교육 페스티벌 개최
11~12일 여수세계박람회장 … 전국 167개 기관 참여 역대 최대 규모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19/10/12 [11:15]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이 교육부(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유은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과 함께 10월 11일(금)부터 12일(토)까지 여수세계박람회장에서 ‘2019 소프트웨어 교육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소프트웨어 교육 활성화를 위해 2016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이 행사는 2018년까지는 전남 자체행사로 진행했으나, 올해는 전국 소프트웨어페스티벌과 함께 기업, 공공기관, 대학교를 비롯한 167개 기관이 참여하는 역대 최대 규모로 열린다.

 

‘세상과 나를 이어주는 소프트웨어 교육’을 주제로 이틀 간 열리는 이번 행사에는 소프트웨어교육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재미있게 소프트웨어를 체험하고 배울 수 있도록 158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미래 기술 특강과 소프트웨어 교육에 대한 초․중등 학생들의 이야기, 스타트업 개발자들의 강연, 학부모 특강 등 다양한 부대 행사도 마련된다.

 

특히, 유명 유튜브 크리에이터 ‘도티’의 강연, ‘DJ디폴’의 코딩공연 등 쉽고 재미있는 강연․공연 프로그램이 눈여겨 볼만하다.

 

아울러 전남 SW교육선도학교 45교와 4개 지역(목포, 순천, 나주, 영광) SW교육체험센터, 1개 지역교육청(장흥)에서 운영하는 체험 부스와 6개(SW코딩,앱, 해커톤, FLL, 영상, 드론) 동아리 프로젝트관에서 펼쳐지는 다채로운 경연은 참가하는 학생·학부모의 발길을 끌어당기기에 충분하다.

 

장석웅 전라남도교육감은 “한아이도 포기하지 않고 모든 아이들이 인공지능 시대를 이끌어가는 컴퓨팅사고력을 갖춘 창의 ․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교육 기회를 늘리고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12 [11:15]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