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오는 11·12일 광주평생학습박람회 개최
- ‘라이프 이즈 컬러풀’주제로 5·18 민주광장에서
 
이미루 기자   기사입력  2019/10/08 [23:35]
▲     © 이미루 기자

 

광주광역시는 11일부터 이틀 간 국립아시아문화전당 5·18민주광장 일원에서 ‘제6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를 개최한다.

 

광주시 주최,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도시의 삶 속에서 생애의 다양성을 추구한다는 의미를 담아 ‘라이프 이즈 컬러풀(LIFE IS COLORFUL)’이라는 주제로 시민들에게 다양한 평생교육기관 정보와 프로그램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주요 행사로는 광주평생학습과 함께 한 작품들을 볼 수 있는 ‘라이프메이커 스테이션’,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을 추구하는 ‘광주평생 학(學) 라운드 전시’, 박람회 기간 시민과 함께 완성하는 참여전시 ‘라이프 티비-라이프 이즈 컬러풀(LIFE TV- Life is colorful)’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준비되어있다.

 

또한 자치구, 교육청, 민간 평생교육기관·단체가 각 기관의 특성과 평생교육을 접목한 80개의 홍보체험 부스를 운영할 예정으로, 시민이 보고, 즐기고, 배우고, 체험하는 평생학습 종합선물세트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11일 오후 2시부터는 비문해학습자를 대상으로 ‘성인문해골든벨’ 퀴즈대회가 열리고 오후 5시부터 뮤지컬, 인생2막 팝업 런웨이, 밴드공연 등 다채로운 개막축하 행사가 펼쳐질 예정이다.

 

12일 오전 11시에는 평생학습 동아리들의 쇼케이스 ‘라이프+페스티벌’이 진행되고 오후 4시40분부터 시민과 함께하는 ‘컬러풀 스테이지’와 폐막행사인 ‘라이프 터닝포인트’가 진행된다.

 

손옥수 청년정책과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생애주기에 맞는 교육과 학습의 기회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민이 행복한 평생학습 도시를 만들기 위해 광주시도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제6회 광주평생학습박람회와 관련된 내용은 광주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www.gie.kr)와 박람회 홈페이지(라이프.net)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08 [23:35]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