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 생활문화센터 4분기 ‘만날강좌’ 수강생 모집
순천 장천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제맥주 사업화 추진
 
정순종 기자   기사입력  2019/10/02 [17:33]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순천 생활문화센터 4분기만날강좌수강생 모집

- 생활문화예술 분야 12개 강좌 개설 -

 

순천시(시장 허석)는 문화적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옛 승주군청을 리모델링해 시민 생활문화 공간으로 운영중인 생활문화센터 영동1번지에서 20194분기 만날강좌 수강생을 오는 4일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고 밝혔다.

 

생활문화센터 영동1번지에서는 시민들의 일상적 문화예술 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만날강좌를 매분기 개설하여 실시해 오고 있다.

 

이번 만날강좌는 1014일부터 강좌별 순차적으로 개강해 12월까지 3개월간 총 10회에 걸쳐 진행한다. 모집강좌는 공예, 무용, 미술, 음악, 다도, 메이크업, 보드게임 등 총 12개 강좌가 운영될 예정이다.

 

수강생 모집은 이달 4일부터 진행되고 선착순으로 마감될 예정이다. 신청은 순천 생활문화센터 영동1번지(순천시 중앙로 95번지)사무국에서 신청을 받는다.

 

수강료는 1개 강좌당 월 1만원이며 자세한 사항은 생활문화센터 운영사무국(061-753-0360)으로 문의하거나 순천 생활문화센터 블로그(https://blog.naver.com/lkkangs)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생활문화센터 영동1번지는 지역 주민과 예술인, 청년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접하고 즐길 수 있는 소통창구이자 다양한 프로그램을 학습·체험하고 공유하는 문화나눔의 공간으로 활성화가 될 것이며, 내년에도 시민들의 문화가 있는 삶 실현을 위해 만날강좌를 지속 추진하겠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순천장천동 도시재생뉴딜사업,수제맥주사업화 추진

       -‘수제맥주 양조 전문가 양성 과정(1)’수강생 모집 -

 

순천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중심시가지형)의 일환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수제맥주사업 활성화와 수제맥주 저변확대를 위한 수제맥주 양조 전문가 양성 과정(1)’ 수강생을 이달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제맥주교육은 수제맥주, 효모, 주세법 이해 등 이론식 강의 뿐만 아니라 맥주만들기 실습, 양조장 설립의 이해 등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내년에 진행될 수제맥주 양조 전문가 양성 과정(2)’에 우선 참여 기회가 주어지고, 교육을 통해 수제맥주 관련 청년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도시재생 수제맥주 사업 운영 주체 발굴 및 육성을 계획하고 있다.

 

참가자격은 순천시에 거주하는 19~ 39세 이하의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접수방법은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http://urc.sc.go.kr/scurc/) 에서 신청서를 출력해 장천현장지원센터(장천행정복지센터 2)로 방문 또는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061-749-3608, br1607@hanmail.net)

 

시 관계자는 이번 수제맥주 양조 전문가 양성 과정을 통해 청년들의 창업 아이템 발굴 및 수제맥주 관련 전문가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10/02 [17:33]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