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대 국동캠퍼스, 시민 체육 공간으로 ‘새단장’
여수시, 2020년 주요업무계획 준비 ‘착착’<여수시 종합>
 
정순종 기자   기사입력  2019/09/21 [14:52]

 

전남대 국동캠퍼스, 시민 체육 공간으로 새단장

 

7개월 간 18억 원 투입해 축구장, 육상트랙, 체육시설, 주차장 등 조성

 

▲     © 전남방송

 

여수시에 있는 전남대학교 국동캠퍼스가 7개월간의 공사를 마치고 시민 체육 공간으로 새롭게 태어났다.

 

여수시(시장 권오봉)국동 시민복합 체육시설 공사를 지난 820일 마무리하고, 이달 20일 준공식을 한다고 밝혔다.

 

여수시와 전남대학교는 지난 20183월 상생발전과 시민 편익 증진을 위해 국동캠퍼스 공동활용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후 총 4회의 실무협의회 회의를 통해 업무협약 1단계 사업으로 국동 시민복합 체육시설 공사를 추진했다.

 

이번 사업을 위해 전남대학교는 부지를 무상 제공하고, 여수시는 사업비를 부담했다.

 

시는 지난 17일부터 820일까지 총 사업비 18억 원을 투입해 축구장과 족구장 각 1, 우레탄 육상트랙 4180, 동네체육시설 6, 주차장 129면 등을 조성했다.

 

전남대학교도 사업비 2억 원으로 관람석을 정비하고 막 구조물을 설치하는 등 사업에 힘을 보탰다.

 

시 관계자는 지역과 대학이 협력해 상승효과를 내는 좋은 선례를 남기게 됐다면서 앞으로 전남대학교와 2단계, 3단계 사업을 추진해 시민 행복을 높이겠다고 말했다.

   

여수시, 2020년 주요업무계획 준비 착착

 

권오봉 시장 주재로 10월까지 국소단보좌기관도시관리공단 보고회 개최

신규시책 101, 역점사업 91건 등 600여 건 면밀히 검토

 

▲     © 전남방송

 

여수시가 2020년 주요업무계획의 내실을 다지기 위해 오는 10월까지 권오봉 시장 주재로 보고회를 진행한다.

 

보고 내용은 신규시책 101건과 역점사업 91건 등 600여 건에 달할 것으로 보이다.

 

주요 사업으로는 웅천~소호 도로개설, 돌산~경도 연도교 개설 문수, 한려 도시재생뉴딜사업 소제 택지개발, 죽림1지구 도시개발사업 UN기후변화협약 당사국총회 유치여건 조성 대형 컨벤션센터 유치 지원 국립 여수해양기상과학관, 청소년해양교육원 건립 폐플라스틱 자원화 소재개발 실증기반 조성사업 여수국가산업단지 스마트 산단 조성 여수시립박물관 유물기증 기탁운동 등이 있다.

 

특히 지속가능한 관광정책과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를 개발해 방문객 재방문율을 높이고, 택지조성으로 인구유입을 이끌 계획이다.

 

섬박람회 붐업 조성과 전남도 공동개최 업무협약을 통해 2026년 여수세계섬박람회개최 기반을 마련하고, 산단 대규모 신증설 투자에 발맞춰 행정지원도 강화할 방침이다.

 

여수시는 지난 16일 보좌기관과 상하수도사업단을 대상으로 첫 보고회를 개최했고, 17일에는 관광문화교육국과 기획경제국이 보고회를 이어갔다.

 

보고회는 부서장이 내년도 주요업무계획을 핵심 사업 위주로 보고하면,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발전 방안을 논의하는 형식이었다.

 

권오봉 여수시장은 “2020년도 여수시의 대내외적 여건을 잘 분석해 선제적인 대응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중요하다민선72년 차에 접어드는 만큼 시민이 체감하고 공감할 수 있는 업무계획을 수립해 달라고 주문했다.

 

여수마칭페스티벌로 ‘20일 여수시청 인근 교통통제

 

시청~쌍봉사거리 23 차선,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차량 이동 제한

 

▲     © 전남방송

 

여수마칭페스티벌 거리퍼레이드로 오는 20일 낮 12시부터 오후 2시까지 여수시청~쌍봉사거리 2, 3차선이 교통통제 된다.

 

여수시와 여수경찰서, 여성안전봉사회는 안전요원 30여 명을 투입해 교통지도에 나선다.

 

2019 여수마칭페스티벌은 여수, 바다 & 아리랑을 주제로 920일부터 21일까지 이순신광장에서 펼쳐진다.

 

서울 염광고 마칭팀, 해양경찰교육원 의장대, 인도네시아태국 마칭팀 등 국내외 15개 팀 800여 명이 무대를 꾸민다.

 

시 관계자는 차량 통제로 시민 불편이 예상되는 만큼 퍼레이드 시간을 최대한 단축할 계획이다많은 협조와 이해를 당부한다고 말했다.

   

광고인 박웅현대표, 25여수아카데미 특강

 

오후 3시 진남문예회관주제는 생활인문학

 

▲     © 전남방송

 

유명 광고인이자 베스트셀러 작가인 TBWA KOREA 박웅현 대표가 여수시민을 찾아온다.

 

여수시는 오는 25일 오후 3시 진남문예회관에서 박웅현 대표를 초빙해 9월 여수아카데미 시민교양강좌를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p class="0" styl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21 [14:5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