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마술로 배우는 눈높이 인구교육’실시
- 어린이 참여 마술, 인구문제 퀴즈 등 재미 -
 
정순종 기자   기사입력  2019/09/21 [14:49]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지난 18일 대서초등학교 전교생 및 유치원생 등 60여명을대상으로 마술로 배우는 눈높이 인구교육을 전남도와 공동 개최하였다.

이번 교육은 전라남도고흥군동아보건대마술학과인구보건복지협회가 협력 추진하였으며, 저출산고령화 등 인구절벽에 대한 학생들의 관심 제고와공감대 형성에 중점을 두었다.

또한, 자칫 어려울 수 있는 주제를 관객 참여마술카드마술인구문제 퀴즈등의 프로그램으로 엮어 학생들의 흥미를 이끌어 내 눈높이에맞는 맞춤형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인구감소문제에 대해 보다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하였다.

이날 교육에 참석한 한 학생은 인구문제란 말은 얼른 받아들이고 이해하기가 어려웠었는데, 이렇게 마술과 퀴즈 형식으로 진행되어서 이해가 빠르고 또한 인구감소에 대한 심각성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군 관계자는 우리군 역시 고령화와 저출산 등 자연감소로 인해 인구 절벽 문제가 심각하다, “각계각층 맞춤형 인구교육을 통해 저출산에 대한 인식개선과 긍정적 가치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21 [14:49]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