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양군 인문학가옥, ‘문화지소’ 문 활짝
전남 문화예술교육 거점 프로젝트, 담양 문화지소 개소식<담양군 종합>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9/09/06 [20:46]

 -구 군수 관사였던 인문학가옥’, 지역민의 문학 쉼터로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담양군(군수 최형식)5일 문화예술교육 인프라 발굴 및 커뮤니티 활성화를 위한 거점 사업 문화지소의 개소식이 열렸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에는 앞으로 지역민의 여가공간이자 문화공간이 될 문화지소의 사업 설명회와 문화예술 공연 등이 진행됐다.

 

문화지소는 전라남도에서 그동안 공모 방식의 1년 단위 문화예술교육 사업의 한계에서 벗어나 장기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을 통해 시대적 다변화에 대처하고자 진행하는 네트워크 거점 프로젝트다.

 

문화예술교육 관계자 네트워크 구축과 신진 인력 발굴육성, 지역의 문화 자원과 지역민들의 수요를 파악해 지역 맞춤형 문화예술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코디네이터배치 등을 통해 지역민의 문화적 삶의 질 개선을 목표로 추진됐다.

 

담양읍에 위치한 구 군수 관사를 리모델링한 인문학가옥에서는 앞으로 문화교육사업 사례발표와 계획안 작성을 해보는 실무 중심의 디벨럽 워크숍라운드 테이블에서 지역 문화, 문제를 공유하는 사서고생담양 기반의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 기획을 지원하는 작당모의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민의 여가공간이자 문화예술교육 공간이 될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한때는 군 관사로, 한때는 예술가의 작업실이자 생활공간이었던 이곳이 인문학 가옥으로 재탄생했다언제든지 와서 책을 읽고 글을 쓰며 토론을 할 수 있는 공간, 문화지소에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담양군, 8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 위원 위촉

▲     © 전남방송

 

담양군(군수 최형식)은 지난 5일 제8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을 위촉했다고밝혔다.

 

이번에 구성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기와 달리 보건복지분야뿐만 아니라 교육고용문화주거 등 민간서비스 기관과 이용자 부문기타 연계영역 부문공공부문으로 확대 구성했으며, 특히 양성평등기본법 제21(정책결정과정 참여)에 의거 여성위원 비율을 40%로 구성했다.

 

대표협의체 임기는 2년으로, 실무협의체, 6개 실무분과, 지역복지협의체 등 총 115명의위원이 활동한다.

 

이날 선출된 문영수 공동위원장은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위원들과 함께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봉사활동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발전과 담양군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담양군, 2019년도 제2회 추경예산 436억 원 확정

▲     ©전남방송

 

담양군이 지난 62019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을 확정했다.

 

군에 따르면 제2회 추가경정예산 총규모는 4,3423천만 원으로 제1회 추경 대비 4368천만원(11.2%)이 신장됐다.

 

이중 일반회계는 4,2469천만 원으로 4336천만 원(11.4%), 특별회계는 953천만 원으로 32천만 원(3.5%)이 증액됐다.

 

번 추경예산은 국도비보조금, 지방교부세, 순세계잉여금 등을 재원으로 국도비 보조금조정분과 시급하고 필수적인 법정경비를 우선 반영하고, 주민의 안전 확보와 농가소득 향상 등 군민의 삶을 개선 할 수 있는 민생분야 지원에 중점을 두고 편성했다.

 

일반회계 분야별 주요사업으로는 기록관 문서고 보존환경 구축사업 등 일반공공분야에 156천만 원, 생활SOC 작은도서관조성지원사업 등 문화 및 관광분야에 363천만 원, 쓰레기 없는 깨끗한 마을환경조성사업 등 환경보호분야에 921천만 원, 저소득층 미세먼지 마스크보급사업 등 사회복지분야에 393천만 원, 청년농업인 스마트팜 경영실습농장 조성사업 등 농림 해양수산분야에 336천만 원, 지역수요맞춤지원사업 등 산업중소기업분야에 152천만 원, 교통사고 위험지역 교통안전시설 확충사업 등 수송 및 교통 분야에 28억 원, 담양읍 도시계획도로 개설사업 등 국토 및 지역개발분야에 1468천만 원을 편성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추경예산을 신속히 집행하여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사업성과를 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인사말에서 앞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구심점이 되어 앞으로 군민이 체감하는 복지 담양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길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9/06 [20:46]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