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선대학교, 신설 해외취업중점학과‘GBC학과 입학설명회’큰 호응
조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직원 정년(명예)퇴임식 개최 등<조선대 종합>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19/08/28 [22:31]

 

조선대학교, 신설 해외취업중점학과‘GBC학과 입학설명회큰 호응

학생·학부모 100여명 참석 성료

 

▲     © 전남방송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가 지난 827() 오후 630분 조선대 해오름관에서 개최한 해외취업 중점학과인 글로벌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약칭 GBC)학과 입학설명회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 속에 성료했다.

 

GBC학과는 2020학년도 대학 학사구조 개편의 일환으로 기존 프랑스어권문화학과의 학과가 변경, 신설됐다. GBC학과는 학생들의 해외진출 및 취업에 초점을 맞춘 커리큘럼과 학생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입학설명회는 학생 및 학부모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GBC학과 커리큘럼과 글로벌인재양성 프로그램 및 해외프로그램, 해외취업의 구체적 절차, 대학 재학중 해외취업에 필요한 준비사항 등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이 마련됐다.

 

참석한 학생 및 학부모들은 이날 설명회에서 이미 학과를 졸업한 학생들의 해외취업 성과 등 관련된 내용 등 질문하며 깊은 관심을 보였다. 더불어 이번 입학설명회가 진로 결정에 많은 도움이 되었다고 만족해했다.

 

한편 GBC학과는 지난 2016년부터 프랑스어권문화학과를 기반으로 조선대 외국어대학 학생들의 해외취업을 집중 수행해 왔다. GBC학과는 해외취업 대상국가 중 일반적 수준의 우리 학생들의 정상적 정규직 취업이 가능한 해외지역 중에서 현재 가장 가능성이 높은 싱가포르지역 취업에 초점을 맞췄다. 지난 3년간 이 학과 출신 11명이 정규직으로 취업해 싱가폴 기업에서 근무를 하고 있으며 다수의 학생들을 채용형 인턴으로 보내고 있다.

    

조선대학교 2019학년도 1학기 직원 정년(명예)퇴임식 개최

 

▲     © 전남방송

 

 

조선대학교 직원 정년(명예)퇴임식이 지난 828일 오전 1030분에 본관 22211강의실(캡스톤디자인 홀)에서 열렸다.

 

이번에 퇴직하는 직원은 공과대학 교학팀 김상근 취업학생처 취업전략팀 김선영 교무처 교수학습개발팀 박동선 대외협력처 홍보팀 박복만 총무관리처 시설안전관리팀 서용석 총무관리처 시설안전관리팀 이영식 취업학생처 학생복지팀 임병성 부속기관 체육실 최영용 총무관리처 시설안전관리팀 한종국 경상대학 교학팀 김효순 총무관리처 시설안전관리팀 민현기 취업학생처 장학팀 이연자 교무처교수학습개발팀 정혜영 취업학생처 생활관운영팀 채미화 교무처 교직운영팀 국은희 인문과학대학 교학팀 김관섭 총무관리처 시설안전관리팀 김정기 IT융합대학 교학팀 김정남 연구처 장비운영팀 류연웅 체육대학 교학팀 조경수 총무관리처 조진태 취업학생처 최양진 총무관리처 시설안전관리팀 최판근 총무관리처 총무팀 홍희만 등이다.

 

홍성금 총장직무대리는 ““퇴직하시는 직원들의 인생 2막을 응원하며, 남겨주신 업적을 깊이 새겨 학교 발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조선대학교, 중앙도서관 1층 글쓰기센터 확장 개소

 

SNS부터 논문 등 글쓰기 총망라

전문튜터 온-오프라인 투트랙 교육

 

▲     © 전남방송

 

조선대학교(총장직무대리 홍성금)가 학생들의 글쓰기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기존 글쓰기센터를 확장해 개소했다.

 

조선대학교 기초교육대학(학장 최진규) 글쓰기센터는 지난 2016년에 처음 설치됐으나 학생들의 이용이 미미했다.

 

이에 조선대학교는 학생들의 글쓰기센터 이용을 활성화 하고자 중앙도서관 1층에 글쓰기센터를 확장 개소하고 지난 825일 오후 3시 개소식을 개최했다.

개소식에는 홍성금 총장직무대리, 최진규 기초교육대학장, 이상원 글쓰기센터장 등이 참석했다.

 

조선대학교 글쓰기센터는 조선대학교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2019학년도 2학기부터 SNS 등 사적인 글쓰기부터 보고서(논문), 학술서 쓰기와 같은 공적인 차원까지 망라하는 자기 주도적 글쓰기 능력을 배양하게 된다.

 

글쓰기 전문 튜터들이 온라인과 오프라인 양방향(on-off line two-track)으로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글쓰기센터가 운영할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글쓰기 관련 정기 특강, 에세이 공모전, 튜터 교육 등이 계획돼 있다.

 

이상원 센터장은 조선대학교 글쓰기센터는 학생들이 스스로 비판적, 창의적 사고능력을 자신의 글에 잘 담아낼 수 있도록 개인별 단계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면서 글쓰기센터가 향후 운영하는 프로그램에 학생들이 많은 관심과 참여를 보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8/28 [22:3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