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수시,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추가 지원’
여수시, ‘청렴 강화‧음주운전 예방 교육’ 나서
 
정순종 기자   기사입력  2019/08/23 [17:53]

 

▲     © 전남방송 여수시청

차량 1200, 192900만 원 지원823~917일 읍동 등 신청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자동차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해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을 추가 지원하기로 했다.

 

시는 올 상반기의 세 배 물량인 노후 경유차 약 1200대에 보조금 192900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보조금은 보험개발원이 산정한 차량 기준액에 따라 결정된다. 총중량 3.5톤 미만은 최대 165만 원을 지원받을 수 있고, 3.5톤 이상 차량이 폐차 후 신차를 구매하면 3000만 원까지 지원 혜택을 볼 수 있다.

 

지원대상은 20051231일 이전 배출허용기준을 적용해 제작된 배출가스 5등급 경유 차량이다. 덤프트럭, 콘크리트믹서트럭, 콘크리트 펌프트럭 등 건설기계 3종도 포함된다.

 

차량에 대한 중량 제한은 없으나, 여수시에 6개월 이상 연속 등록하고, 최종 소유자가 6개월 이상 소유해야 한다.

 

, 차량이 정상운행 가능하고 정부지원을 통해 배출가스 저감 장치를 부착하거나 저공해엔진으로 개조한 사실도 없어야 한다.

 

사업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오는 23일부터 다음 달 17일까지 읍면사무소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거나, 기후환경과에 등기우편으로 구비 서류를 보내면 된다.

 

신청서 등 자세한 내용은 여수시 홈페이지(www.yeosu.go.kr/)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고, 배출가스 5등급제 차량 조회는 환경부 누리집(https://emissiongrade.mecar.or.kr)과 콜센터(1833-7435)를 이용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대형차량과 연식이 오래된 차량을 우선 지원할 계획이다면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여수시, ‘청렴 강화음주운전 예방 교육나서

▲     © 전남방송

 

21일 오후 여수문화홀, 공무원시비 보조사업 관계자 300여 명 참여

 

국민권익위 이광형 청렴강사, 도로교통공단 이기형 전문강사 열띤 강연

여수시(시장 권오봉)가 청렴도 향상과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 교육에 나섰다.

 

시는 지난 21일 오후 여수문화홀에서 공무원과 시비 보조사업 관계자 300여 명을 대상으로 청렴 역량 강화 및 음주운전 예방 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국민권익위 이광형 청렴강사와 도로교통공단 이기형 전문강사가 진행했다.

 

강진군과 나주시 부시장을 역임한 이광형 강사는 풍부한 공직 경험을 바탕으로 O퀴즈 등을 활용해 알기 쉽고 재밌게 강의를 이끌었다.

 

이 강사는 공직자의 생존전략, 청렴!’을 주제로 지난 20169월 시행된 청탁금지법의 주요 내용을 설명했다. 더불어, 청탁과 금품수수 유혹에서 벗어나는 요령도 소개했다.

 

특히, 부정청탁과 부당한 금품수수에 대해서는 30초 이내에 거절거부하고, 이 세상에는 절대 공짜가 없다는 사실을 명심하라고 강조했다.

 

이어 음주운전 예방 교육에 나선 이기형 강사는 음주운전 왜 위험하며, 해서는 안 되는 범죄 행위인지?’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이 강사는 강화된 음주운전 처벌 규정을 하나하나 자세히 설명했다. , 음주운전으로 인한 경제적 피해와 신분상 불이익에 대해서도 언급했다.

 

 교육에 참석한 공무원 김00(, 48)씨는 청렴과 음주운전 근절을 다짐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업무와 일상 속에서 오늘 배운 교육 내용을 되새기겠다고 말했다.

 

여수시 문승남 감사담당관은 앞으로도 시민의 눈높이까지 청렴도가 향상될 수 있도록 추석 전 청렴 서한문 발송, 청렴소통우편함, 청렴콘서트, 다양한 교육 등을 통해 여수시 공무원의 청렴도와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8/23 [17:53]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