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슈.사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휴대용 방역소독기 대여 사업 확대
화순군, “사랑의 헌혈 행사 함께해요!”<화순군 종합>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9/07/17 [16:19]

 

화순군, 휴대용 방역소독기 대여 사업 확대

감염병 예방 위한 선제 대응...주민 건강 지키기 온 힘

 

▲     © 전남방송

순군(군수 구충곤)이 여름철 기후변화로 증가한 모기 매개 감염병 등에 관한 선제 대응으로 휴대용 방역소독기 대여 사업을 확대한다.

   

난해까지는 마을 이장과 농가 등을 대상으로 했다. 올해는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시설 130곳과 다중이용 시설 주변까지 대여한다. 방역 민원이 자주 발생하는 지역도 지원할 예정이다. 감염병 발생 원인을 사전에 제거해 주민 건강을 지킨다는 방침이다.

 

휴대용 방역소독기는 차량 통행이 어려운 좁은 골목, 풀숲 등에서 요긴하게 사용된다. 공공방역과 자율방역단의손길이 미치지 못하는 방역 사각지대를 해소하는 데 이바지할 것으로 보인다.

 

대여 신청을 하려면 신분증을 지참하고 가까운 읍·면 행정복지센터나 보건소를 방문하면 된다. 소독기 사용법과 살충제 희석비율 등에 관한 안전교육을 받은 후 대여할 수 있다. 대여 사업은 10월까지 운영한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감염병관리팀(379-534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휴대용 방역소독기 대여 사업 확대로 여름철 해충 발생에 따른 주민 편을 줄이고 주민들의 자율 방역활동도 유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화순군은 감염병 예방을 위해 하수구, 정화조 등 취약지를 대상으로 유충구제 활동을 계속하고 있다. 여름철492곳을 집중적으로 방역해 감염병 없는 화순 만들기에 앞장서고 있다.

 

 

화순군, “사랑의 헌혈 행사 함께해요!”

생명을 나누는 기적의 순간...26일 군청에서 헌혈 행사 열려

 

▲     © 전남방송

 

화순군(군수 구충곤)이 오는 26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원활한 혈액 수급을 위한 여름철 사랑의 헌혈 행사를 전개한다.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대한적십자사 광주·전남 혈액원과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헌혈을 희망하는 사람(16~19)은 신분증을 지참하고 의회동 4층 대회의실을 방문하면 된다. 사전검사를 받고 적합자로 판정되면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여름방학과 휴가철 각종 사고 발생으로 혈액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중장년층의 헌혈 참여가 절실하다. 공직자, 관계기관 직원을 비롯한 모든 주민의 적극적인 헌혈 참여가 필요한 때다.

 

자세한 내용은 보건소 건강증진팀(379-5322)으로 문의하면 된다.

 

보건소 관계자는 헌혈을 하면 위급한 환자에게 혈액을 공급해 생명을 나눌 수 있다이번 행사가 헌혈 문화와 사랑 나눔 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17 [16:19]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