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꽃단장ㆍ말끔 청소, 손님맞이 준비‘OK’
시민과 함께 경기장별 일제 대청소…도로변 각 자치구 매일 청소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19/07/11 [16:32]

 - 현수막, 배너 등 환경 장식물 6만여 점 설치

 

광주 지역 곳곳에 장식물을 설치하고,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경기장 주변을 청소하는 등 손님맞이 채비를 마쳤다.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 조직위원회(위원장 이용섭 시장, 이하 '조직위')11, 주요 시설 도로변에 6만여 점의 환경장식물을 설치하고 경기장 주변 대청소를 실시하는 등 대회 준비에 만전을 기했다.

 

환경장식물은 현수막배너환영아치 등 50여 종류로 경기장과 미디어센터, 선수촌은 물론 공항과 버스터미널 등에 설치됐다.

 

조직위는 경기장 주변을 시민들과 함께 대청소를 실시했고 도로변도 각 자치구의 협조를 받아 일제 청소를 실시했다.

 

, 대회 기간동안 새벽부터 경기 종료때까지 경기장별 청소 인력을 배치해 경기장을 관리할 계획이다.

 

조직위 관계자는 방문객들에게 광주의 좋은 인상을 심어주기위해 환경 조성에 각별히 신경을 쓰고 있다대회 기간 중에도 선수 및 관람객이 쾌적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는 환경장식물 제작설치 업체 선정시 지역업체와 공동수급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청소업체도 지역업체가 참여해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7/11 [16:3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