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보다 나은 보성!, 지방행정혁신 선진지 벤치마킹 추진
청와대, 서울시청 등 주요 행정기관 견학을 통한 지역혁신방안 강구
 
진유정 기자   기사입력  2019/05/15 [17:56]

     

▲     © 전남방송

 

전남 보성군은 15, 군수를 포함한 직원 160여명이 군민의 내일을 위한 보혁신이라는 주제로 청와대, 서울시청 등 국가 주요 행정기관 벤치마킹에 나섰.

 

이번 행사는 청와대를 방문해 홍보관을 시작으로 녹지원, 본관, 영빈관, 청와사랑채 등을 둘러보며, 자치분권, 행정혁신 등 국정철학과 국정 운영 방향을 공유하고, 이를 통한 지역 혁신 방안을 모색했다.

 

또한, 서울시청에서는 관청 및 행정사무의 공간뿐만 아니라 수직정원, 정책도서관, 전시장, 이벤트장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를 제공하는 열린 공간으로서의 청사 활용 방안에 대하여 논의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김철우 보성군수는 보성군의 최종 목적지는 군민의 행복한내일, 희망찬 미래다.”, “이번 벤치마킹이 보성군의 장기적인 변화와 혁신을 위한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성군은 보성다향대축제 등 5대 축제를 통합 개최하여, 예산 절감과 콘텐츠다양화 등 정형화된 전통에서 벗어나 지역축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개척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15 [17:56]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