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만의 특별함을 담은 대표음식 선정
- 선정위원회, 공모전·페스티벌·토론회 등 통해 7개 확정
 
이미루 기자   기사입력  2019/05/15 [13:48]

 

▲     © 이미루 기자

 

지난 13일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열린 광주대표음식 선정위원회에서는 광주대표음식으로 7개 음식을 최종 선정했다.

 

광주대표음식으로 선정된 7개 음식은 광주한정식, 광주오리탕, 광주주먹밥, 광주상추튀김, 광주육전, 무등산보리밥, 광주송정리떡갈비 등이다.

 

주제별로 3개 부문으로 나누어 선정했는데 상징성에서는 광주주먹밥이 차별성에서는 광주상추튀김이 대중성에서는 무등산보리밥이 대표 음식으로 각각 선정되어 미래전략 음식으로 집중 육성된다.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광주대표음식을 선정하기 위해 광주시는 지난해 11월부터 광주음식 공모전, 스토리 공모전, 광주대표음식 페스티벌 행사 및 100인의 시민이 참여한 토론회를 개최해 시민 의견을 반영한 대표음식 선정 작업을 추진해왔다.

 

광주대표음식선정위원회에서는 광주음식 공모전과 스토리 공모전을 통해 추천된 음식 중 후보음식군으로 9개 음식을 선정하고 100인 토론회를 거쳐 3(상징성, 차별성, 대중성) 부문의 음식을 최종 확정했다.

 

100인 토론회 집계결과 총 득표 순위는 광주주먹밥, 무등산보리밥, 광주상추튀김, 광주송정리떡갈비, 광주오리탕, 광주육전, 광주한정식, 광주애호박찌개, 광주팥칼국수 순으로 나타났다.

 

이에 따라 광주대표음식선정위원회는 광주대표음식 선정결과와 이에 따른 정책 권고사항 등을 작성해 전달하고, 광주시는 이를 반영해 6월부터는 광주대표음식 브랜드화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또한 광주대표음식 상품화를 위한 조리법을 개발해 표준화 및 다양화한다.

 

이 밖에도 시민들과 함께 광주맛집을 선정해 광주대표음식 브랜드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과 홍보·기획활동을 추진한다.

 

김일융 시 복지건강국장은 시민들과 광주대표음식 선정위원회 위원들이 함께 광주만의 특별함을 담은 대표음식을 만들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지역의 소중한 자원인 광주음식의 미래적 가치를 발견하는 뜻깊은 여정이었으며, 선정된 광주대표음식을 상품화·브랜드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가 예향 및 미식으로시로 스토리 텔링등 여러 문화 콘텐츠를 입혀 음식관광도시로도 거듭나길 기대한다.

 

참고로 부문별 순위는 아래와 같다.

 

- 상징성 : 광주주먹밥 > 무등산보리밥 > 광주송정리떡갈비

- 차별성 : 광주상추튀김 > 무등산보리밥 > 광주오리탕

- 대중성 : 광주상추튀김 > 광주주먹밥 > 무등산보리밥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5/15 [13:48]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청자랑 놀래? 꽃이랑 놀래?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