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슈.사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 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개강
6월26일까지 이론·실습·현장견학…도시농업 활성화 기대
 
전남방송   기사입력  2019/04/18 [02:58]

 

▲     © 전남방송


     광주광역시 농업기술센터는 17일 오후 23층 교육장에서 교육생 40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시농업전문가 양성과정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개강식을 시작으로 626일까지 총 20회에 걸쳐 도시농업의 이해, 친환경 농업, 치유농업, 원예작물 이론 및 실습, 친환경 병해충 관리, 유형별 기능성 텃밭 정원 모델 조성, 평가 등 이론과 실습, 현장견학을 병행하게 된다.

 

     교육을 수료하고 유기농업, 종자, 원예 등 기능사 이상의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면 농림축산식품부에서 발급하는 도시농업관리사국가자격증을 추가로 발급받을 수 있다.

 

    도시농업관리사는 도시민의 도시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도시농업 관련 해설, 교육, 지도 및 기술보급을 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조혜경 시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올해부터 광주에서도 도시농업관리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 서울이나 경기도에서 교육을 받아야 하는 불편함과 경제적 부담을 해결할 수 있게 됐다지역 도시농업 활성화에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8 [02:58]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