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양군, 서울시 친환경 공공급식 모니터링단 대상 산지체험 행사 개최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9/04/12 [19:19]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담양군은 지난 12일 서울시 친환경 공공급식 모니터링을 위한 성북구 어린이집 원장 40여 명을 대상으로 친환경 농특산물 산지체험을 추진했다.

 

이번 행사는 군이 서울시에 친환경 공공급식을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있는 가운데 산지의 현장을 직접 경험함으로써 담양에서 생산되는 우수한 친환경농산물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참여자들은 담양 친환경 딸기 수확체험, 딸기잼, 딸기식초 만들기 체험, 고서농협로컬푸드 직매장 운영현황 및 장보기 체험을 진행했으며, 전통고추장 만들기와 식생활 교육도 함께했다.

 

한 참여자는 건강한 식탁을 위해 친환경농업인들이 큰 자부심을 갖고 땀흘려 농사짓는 모습을 보고 감동했다담양의 친환경 농산물을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체험소감을 전했다.

 

군 관계자는 위생농업 실천, 안전성 강화, 자연순환농업 등을 통해 담양에서 정성껏 재배한 친환경 농산물을 서울시 학교 및 공공급식에 지속적으로 납품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담양군은 서울시 학교 및 공공급식 친환경농산물, Non-GMO 가공식품 등을 전국 최다 납품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담양 친환경먹거리의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학교급식이 납품되는 초고등학생들과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친환경농산물 생산현장 체험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2 [19:19]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