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시, ‘건축물 미술작품 심의위원’ 공모
- 29일까지 접수, 미술·건축 등 전문가 26명
 
이미루 기자   기사입력  2019/04/11 [14:12]

 

▲ 건축물 미술작품 -출처 -다음     © 이미루 기자

 

광주광역시는 제11기 건축물 미술작품심의위원 임기가 64일자로 만료됨에 따라 12기 심의위원을 공개모집한다.

 

건축물 미술작품 심위위원회는 연면적 1이상 신축·증축하는 건축물에 설치하는 미술작품의 가격과 예술성 등에 대한 공정하고 객관적인 감정·평가를 위해 관련 전문가 30명으로 구성·운영하고 있다.

 

이번 외부 공모 대상은 당연직 위원과 시의회 추천 시의원을 제외한 26명이다.

 

응모자격은 공고일 현재 거주지나 직장 소재지가 광주시에 있으면서 미술·건축·공간디자인·도시계획 분야에서 10년 이상 활동했거나 문화일반·예술경영·행정 분야에서 10년 이상 활동하며 건축·환경·공간디자인·도시계획에 관한 전문성과 식견을 갖추고 있어야 하거나 두 개의 경력을 합해 10년 이상이면 가능하다.

 

지원서 접수는 29일까지 광주시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광주시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주시는 응모자를 대상으로 회화, 조각, 공예, 건축, 디자인, 도시계획·환경 분야 전문 지식과 경험 등을 공정하게 심사·평가해 위원을 선정·위촉할 계획이다.

 

선정된 심의위원 임기는 65일부터 2년 간이며, 1회에 한해 연임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실력있는 전문가들이 건축물 미술작품을 심사함으로써 시민들이 일상에서 아름답고 안전한 건축물 미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이번 공모에 많은 전문가들이 참여했으면 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4/11 [14:1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