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무등산 평촌마을, '도시가족 주말농부 농촌체험'행사 시작
- 초등학생 가족 대상, 11월까지 둘째, 넷째 토요일 까지 운영
 
이미루 기자   기사입력  2019/02/19 [14:23]

 

▲ 사진출처- 다음 카페     © 이미루 기자

  

지난 18일 광주시와 농협광주본부가 공동으로 마련한 도시가족 주말농부 농촌체험 행사가 시작 되었다.

 

북구 평모들 내 무등산 평촌마을에서 실시되고 있는 이 행사는 도시민의 정서함양과 농업인 소득증대를 위해 기획되었으며 올해는 11월까지 매월 둘째, 넷째 토요일에 실시한다.

 

참가자격은 초등학생 자녀를 둔 가족은 누구나 가능하며 프로그램은 각계절마다의 영농과 수확 체험, 농산물로 음식 만들기 등이 있다.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열린 이번 첫 개장 행사에는 쥐불놀이, 솟대만들기, 떡메치기, 소원지쓰기, 달집태우기, 오곡밥과 나물반찬 나눔, 달집태우기 등 정월대보름 민속체험놀이 등이진행 되었다.

 

또한 광주시 농촌체험 홍보활동과 농협 광주 빛찬들 쌀홍보 부스를 설치·운영하여 행사 참여자들에게 빛찬들 쌀(소포장 1)을 무료로 제공하였다.

 

39일 진행되는 2차 농촌체험 신청기간은 25일부터 34일까지이며 참가 신청은 광주시 홈페이지와 NH여행 홈페이지(www.nhtour.co.kr)에서 가능하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2/19 [14:23]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