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광군, 올해 전기자동차 106대 보급
1대당 보조금 최대 1670만원 지원
 
예선영기자   기사입력  2019/02/12 [17:47]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1일 공고를 통해 2019년 전기자동차 민간보급 사업으로 고속전기자동차 66, 초소형전기자동차 40대를 보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고속전기자동차 보급대수는 작년대비 16대가 증가했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지원이 없었던 초소형전기차를 40대나 지원하는 등 늘어나는 전기자동차 수요에 발 빠르게 대응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원 자격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영광군에 주소를 두고 있는 만 18세 이상주민으로서지방세 등 세금 체납사실이 없어야 하며 전기자동차 보급사업 기 지원자 및신청자와 동일 세대원의 중복신청은 불가하다.

 

신청을 희망하는 자는 차량 판매 대리점을 방문하여 전기자동차 구매 계약을체결하고 전기자동차 구매지원 신청서를 작성하여 군청 방문 없이 차량 판매대리점에제출하면 된다.

 

대상자 선정은 신청자가 보급대수 미달인 경우 전원 대상자로 선정하고 보급대수를 초과할 경우 공개추첨방식에 따라 대상자를 선정한다. 아울러 보급사업 대상자로 선정된 자는 2개월 이내에 차량을 출고하지 않을 경우 예외 없이 지원대상자에서 취소되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보조금 지원 대상 차종은 현대 아이오닉, 기아 쏘울 등 승용부문 6개 제조사14개 차종으로 최대 1,670만원을 지원하며 초소형전기차는 840만원 정액 지원한다. 보조금액 및 지원 대상 차종 등 자세한 사항은 전기자동차통합포털(www.ev.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영광군은 매년 전기자동차 보급에 앞장서온 결과 지난해까지 총 300여대의 전기자동차를 보급했으며 관용 급속 및 완속 전기자동차 충전기 설치 등 전기자동차 충전 인프라 확충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내연기관 이륜차 배기가스및 소음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올해 3월 중 전기 이륜차 보급사업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전기자동차 및 전기이륜차 보급에 관한 자세한사항은 영광군 이모빌리티산업과(350-4678)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2/12 [17:47]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