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양군, 농촌진흥 신기술보급 시범사업 신청 하세요
농업기술센터 25개 사업 49개소 대상, 총 18억1천3백만 원 지원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9/01/08 [14:52]

 - 오는 22일까지 읍면 농업인상담소에서 접수

 

▲     © 전남방송


담양군이 농업소득 증대 및 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2019년도 농촌진흥 신기술보급 시범사업을 추진한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25개의 신기술보급 사업, 1813백만 원을 지원할 계획이며 오는 122일까지 신청을 받는다.

 

식량작물 분야에는 고품질 벼 품종 자율보급용 증식단지 운영 등 2개 사업,원예 분야에는 담양육성 딸기 신품종 명품화 재배단지 육성 등5개 사업을 지원하며 신소득과수작물 야에는소비 트렌드에 맞는 과일 생산단지 육성 등 2개 사업,축산 분야에는 한우 숙성기술 활용 저지방 부위 부가가치 향상 시범사업13개 사업,농촌자원 분야는 농업활동 안전사고 예방 생활화 등 2개 사업을지원한다.

 

밖에도 신규농업인 현장실습교육 등 종합적인 지원으로 농업발전을 도모할 계획이다.

 

시범사업 관련 자세한 사항은 담양군 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 가능하며, 사업 희망농가는 해당 읍면농업인상담소를 방문해 사업별 추진계획을상담한 후 신청서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최종 사업 대상자는 현지평가와 1월 말 농업산학협동심의회를 거쳐 확정할 예정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해당 읍면 농업인상담소 또는 각 사업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08 [14:5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