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맛의 도시 광주 ‘광주음식 공모전’ 개최
맛깔스러운 광주음식 발굴·육성, 브랜드화·지역 관광상품화 추진
 
이미루 기자   기사입력  2019/01/08 [14:45]

   

광주광역시는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광주만의 특색을 담은 광주음식을

선정해 상품화·브랜드화 하기 위한 광주음식 공모전7일부터215일까지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며 지정공모와 스토리 공모로 나눠 지정공모는 전문가 100인과 시민의 사전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선정한 12가지 음식 중 참가자가 생각하는 광주음식을 1가지 선정하고

 

스토리 공모는 지정공모 대상 12가지 음식과 관련해 참가자의 체험, 역사성 등을 담은 스토리를 공모한다.

 

 참가자는 인터넷과 모바일에서 공모전 사이트 주소 광주음식.com’으로 접속하면 된다.

 

 스토리 우수작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접수된 스토리 작품의 작품성, 독창성, 대중성, 고유역사성 등을 심사해 6편을 선정할 계획이다.

 

 공모전 참여자에 대해서는 지정공모는 3000명 대상으로 접수순으로 모바일상품권(5000)을 지급하고, 스토리 공모는 우수작에 대해서는 대상 1200만원, 금상 2명 각 100만원, 은상 3명 각 30만원과 광주광역시시장상을 수여한다.

 

 김일융 시 복지건강국장은 광주음식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음식은 상품화하고 브랜드화해 광주만의 맛과 멋을 알리고, 광주다움의 이미지 제고로 광주의 대표 관광상품으로 집중 육성할 계획이다많은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9/01/08 [14:45]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