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광주 도시철도 2호선 건설, 속도감있게 추진한다”
- 이 시장, 공론화위원회 권고안 수용…16년 논쟁의 마침표 찍다
 
이미루 기자   기사입력  2018/11/12 [22:27]
▲     © 이미루 기자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은 공론화위원회의 권고안을 수용하여 도시철도 2호선 건설을 저심도 방식으로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공식 천명했다. 이 시장은 12일 도시철도2호선 공론화위원회로부터 최종 권고안을 전달받은 뒤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 16년간의 길고도 긴 도시철도 2호선 논쟁의 마침표를 찍는다며 이같이 밝혔다.

 

공론화위원회가 현재 일시 중단상태인 도시철도 2호선 건설을 재개할 것을 권고함으로서 16년간 지역의 분열과 갈등의 중심에 있던 도시철도 2호선 논쟁은 공론화를 통해 종지부를 찍음으로서 광주형 협치행정의 성공모델을 만들게 되었다.

 

또한 9일부터 10일까지 진행된 시민참여단이 참여한 설문조사에서, 도시철도 2호선을 당초 계획대로 건설하자는 찬성 의견이 78.6%였으며, 반대한다는 의견이 21.4%였다.

 

이시장은 이어 공론화 과정이 다른 어느 지역 공론화보다 공정하고 투명하게 진행된 만큼 공론화위원회 권고안을 그대로 수용겠다도시철도2호선을 저심도 방식으로 차질없이 건설할 것임을 150만 시민에게 약속드린다그동안 중단됐던 설계와 교통환경영향평가, 중앙정부 협의 등 행정절차를 조속히 마무리해 내년 상반기에 착공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시민 불편이 최소화되도록 속도감 있게 추진하는 한편 건설 반대 측에서 제기했던 경제성, 안전성, 미래교통체계 등에 대해서도 꼼꼼히 살펴 안전·신속·친환경 명품도시철도를 만들겠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대표기관인 시의회와 긴밀한 협의를 통해 시정을 운영해 나갈 것이다면서도 시민의견을 직접 묻는 것이 꼭 필요한 현안에 대해서는 공론화 등 직접민주주의 방식을 활용하되 결코 남용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12 [22:27]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