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장흥군, 소통의 문 ‘활짝’ 정책제안 받는다
창의적 아이디어 통해 행정 효율 향상, 참여 행정 구현
 
여전화 기자   기사입력  2018/11/07 [14:32]

금상 2백만원, 은상 1백만원 등 21명 시상

▲     ©전남방송

 

 

장흥군은 오는 15일까지 군정 발전을 위한 정책제안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정책제안은 군민과 공무원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통해 행정의 효율성을 더하고, 소통과 참여 행정을 구현하는 데 목적이 있다.

 

공모 분야는 경제, 관광, 복지, 인구, 행정 등 군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중점으로 한다.

 

세부 모집 내용은 경제분야 농림축산 및 해양수산분야 경쟁력 증진, 관광분야 국·내외 장흥군 인지도 제고 및 관광문화 활성화 방안 등이다.

 

이 밖에도 군민 생활 안전 제고 및 복지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아이디어, 인구증가 방안, 비용절감 및 행정 능률을 향상 시킬 수 있는 제안이 포함된다.

 

우수 제안에 대한 시상금과 시상폭도 적지않다.

 

금상 2백만원, 은상 1백만원, 동상 50만원을 비롯 장려상과 노력상 등 21명을 시상한다.

 

평가는 제안 관련 부서에서 1차 심사를 통해 채택여부를 가리고, 군정조정위원회의 2차 심사를 통해 제안 등급을 결정한다.

 

군은 오는 12월 말까지 우수제안을 시상하고 내년 군정 운영에 반영할 실시계획서를 마련할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정책제안을 통해 군민이 군정에 적극 참여하는 계기를 만들고, 군민 소통의 접점이 넓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1/07 [14:32]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