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15회 광주건축·도시문화제 개최
- 오는 31일부터 11월3일까지 건축 관련 전시, 체험행사 운영
 
이미루 기자   기사입력  2018/10/30 [14:08]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광주건축단체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5회 광주건축도시문화제가 31일부터 113일까지 시청 1층 시민홀에서 열린다.

 

올해로 15회를 맞이한 건축도시문화제는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를 위해 매년 지역 건축인과 건축을 사랑하는 시민, 건축문화의 미래를 이끌 학생·어린이들이 모여 만드는 건축도시문화 축제의 장이다.

 

이 기간에는 올해 광주의 우수 건축물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광주광역시건축상 수상작품 전시회와 광주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건축사들의 설계작품을 전시하는 광주건축사 회원 작품 초대전’, ‘지역 건축학과 학생 작품전’, ‘어린이 건축물 사생대회 수상작품등이 진행된다.

 

또 광주전남 건축디자인 전공학생들이 방학기간 팀을 꾸려 지역 건축자원을 활용한 도시재생’, ‘공폐가를 이용한 동네활성화2개 주제로 마련한 광주·전남 건축디자인 워크샵 작품전이 개최된다.

 

 
▲     ©이미루 기자

 

더불어 광주시에서 근대건축물 기록보존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는 일신방직 내 건축물을 3D영상으로 재현하는 ‘2018 근대건축물 기록보존사업 전시코너‘2018 옥외광고물 대상전 수상작 전시회등도 선보여진다.

 

이 밖에도 건축민원상담센터를 운영, 건축법 관련 각종 민원을 무료로 상담할 예정이다.

 

배윤식 시 건축주택과장은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광주시 건축도시문화제는 시민의 건축·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하는데 기여해왔다앞으로도 건축인들의 창의적인 활동이 풍요로운 광주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10/30 [14:08]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