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건축사 업무대행 건축신고까지 확대
건축행정 건실화 추진 점검 9월 18일부터 9월 21까지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8/09/14 [10:31]

 

▲     © 전남방송

 

화순군(군수 구충곤)은 지난 912일 건축조례 개정에 따른 건축사 업무대행 안내 등을 의하기위해 건축사 및 건축관련 관계자가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를가졌다.

 

이번 건축조례 개정에 따른 건축사 업무대행의 범위를 허가에서 신고까지 확대시행에 따른 안내 및 건축행정 건실화 추진 점검을 918일부터 921까지 시행할 계획이다.

 

세움터 운영을 통한인터넷 접수로 건축사의 역할이확대되어건축법 및 개발행위와 관련된위법행위 방지를 위해 건축사의 관련법 등 상세한 안내가 필요하여 지속적으로간담회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화순군건축사회는 화순군과 협조하여 12개면을 찾아다니면서 건축사 무료상담 서비스를54건이나 제공하였으며, 민원인의 인허가 절차 미숙으로 발생할 수 있는 위법행위 방지 및 사전지식을 제공하여 군민의 편익을 크게 향상시켰다.

 

화순군 관계자는민원행정은 군정의 얼굴로서 담당 공무원의 유연한 업무처리 정신과 건축사들의 민원사항에대한 정확한 안내가 이루어진다면 군민이 만족하는 민원행정이구현될 것이라며 적극적인 홍보를 부탁하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9/14 [10:31]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