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검은물잠자리는 사랑을 그린다’ 시 ․ 그림 전국순회 특별 전시회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8/09/07 [17:11]

 

▲     © 전남방송

 

담양군 호남기후변화체험관에 근무하는 곤충학자 송국 박사가 곤충 이야기책 검은물잠자리는 사랑을 그린다를 펴낸 데 이어 책 속의 곤충과 시 그림 전국순회 특별 전시회를 개최한다.

 

곤충 이야기책이 놀랍고 흥미로운 곤충의 사생활이라는 색다른 주제로 화제를 모은 가운데, 서적에 이어 보다 많은 국민들이 곤충의 사랑 이야기를 가까이서 접할 수 있도록 전시회를 기획했다.

 

전시회에서는 책에 등장하는 곤충표본과 생태사진, 곤충시, 생태화와 설치미술, 곤충화석, 전자식 실체현미경을 활용한 미시세계 등을 볼 수 있다.

 

 

전시관을 찾아오는 관람객에게는 곤충시, 곤충그림, 곤충표본 및 화석등 곤충에 빠져 일평생 수집하고 생태를 연구해온 결과물을 한 눈에 감상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송국 박사는 반평생 곤충과 씨름하며 보내왔던 날 속에 탄생한 곤충 이야기와 시, 그림의 전시가 평소에 접해보지 못했던 곤충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새로운 경험을 전해줄 것이다고 말했다.

 

1회 전시는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담양문화회관 소회의실과 2층 전시관에서 개최한다.

 

한편, 이번 문화회관 전시일정을 마친 후 전라남도 도립도서관, 서울특별시 강남구청, 생태관광 페스티벌(순천) 등에서 순회 전시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9/07 [17:11]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