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열린도서관-천사관 “별빛 사진 캠프” 눈길
독서의 달 행사로 천사관과 연계한 캠프 등 다양한 행사 운영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8/09/01 [08:34]

  

화순군(군수 구충곤) 열린도서관에서 독서의 달을 맞아 9월 한달간 다양한 문화행사를 운영하는 가운데 화순열린도서관과 천불천탑사진문화관이 함께하는 별빛 사진 캠프가 주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     © 전남방송

 

천불천탑사진문화관(이하 천사관)과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별빛 사진캠프는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동반한 10가족을 선착순 모집하며 참가비1인당 5,000원이다.

 

열린도서관과 천사관은 이번 캠프를 위해 스마트폰 사진교실, 사진촬영과 함께하는 운주사 탐방, 영화상영과 함께하는 바비큐파티, 천사관관람 및 사진 인화 체험 등 다양한 컨텐츠를 준비하여 참여 가족들에게즐거운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박용희 문화관광과장은 스마트폰이 활성화된 시대에 터치 한번으로 누구나 쉽게 사진을 찍을 수 있지만 약간의 교육과 지도를 통해 각자의 의도와 독특한 시선을 가진 사진으로 가족간의 추억을 보다 생생하게 남길 수 있도록 이번 캠프를 기획했다사진은 기록을 남긴다는 의미에서 도서관의 역할과도 연결고리가 있으며 앞으로 천사관 뿐 아니라 향후 개관할 석봉미술관 등 군 소속 시설간의 협력을 통해 양질의 프로그램을 기획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화순열린도서관에서는 별빛 사진 캠프 외에도 서편제, 완득이 등 원작과 함께하는 영화상영을 비롯해 문학작품이 원작인 영화를 소개하는 영화로 만나는 문학전’, 도서관 소장 자료 중 훼손인 심한 도서를 전시해 경각심을 일깨우는 파본 도서 전시’, 2017년도 이전 잡지를 무료로 배부하는 과월 잡지 무료 나눔’, 크리스마스카드를 써서우체통에 넣으면 크리스마스에 보내주는 ‘9월의 크리스마스’, 9한달간 5권에서 10권으로 대출권수를 늘려주는 두배로 대출등 다양한 상시 행사를 운영한다.

 

별빛 사진 캠프 접수 및 화순열린도서관 독서의 달 행사에 대해궁금한 사항은 379-3956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9/01 [08:34]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