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책 한잔 어때?’ 9월 독서의 달 행사 다채
순천시립도서관, 이민규 작가 기증도서 배부 등 다양한 행사 열어
 
이준옥 기자   기사입력  2018/08/29 [12:22]

 

▲     © 전남방송


순천시립도서관에서는 91~ 30일까지 한 달간 책 한잔 어때?’라는 독서의 달 슬로건에 맞춰 전 연령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 체험, 공연, 강연 등을 운영한다.

 

주요 프로그램으로 <#북스타그램 독서 인증샷!>, <독서명언 포춘쿠키>, <블라인드 북 비밀의 책대출>, <독서 쿵쿵따~ 책 제목 끝말 잇기> 등 모든 도서관에서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 뿐 만 아니라 그림책도서관에서는 <100% 당첨! 돌려돌려 그림책 미션>, 기적의도서관의 <기적의 탐정단 보물지도를 찾아라> 조례호수도서관 <나뭇잎을 달아주세요> 풍덕글마루도서관의 <‘우리집이 최고야 동극공연>등 각 도서관 특성에 맞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이외에도 91()에는 해룡농어촌도서관에서 채인선 작가와 함께 다문화에 대한 편견을 버리고 서로의 문화를 이해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95() 신대도서관에서 책 숲에서 길을 찾다의 저자 류대성 작가의 <인공지능 시대를 위한 창의적 독서법> 강연, 연향도서관에서는 912() 백화현 독서교육전문 강사와 함께 <지식정보화시대의 우리 아이 어떻게 책으로 이끌까?> 라는 주제로 독서교육에 대한 강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독서의 달 행사에는 2018 원시티원북 표현해야 사랑이다의 저자 이민규 교수가 신간 지치지 않는 힘’ 200권을 기증하여 시립도서관에서 배부할 예정이다. 독서의 달 기간 동안 가까운 시립도서관을 방문하여 이민규 교수의 책을 읽은 소감이나 책을 받고 싶은 이유를 엽서에 쓰고 제출하면 책을 받을 수 있는 이번 행사는 200권 한정으로 선착순 배부된다.

 

이민규 교수는 신간 지치지 않는 힘을 힘든 상황에서도 주어진 여건에 감사하면서 행복한 마음으로 공부하고, 장기적인 안목으로 자기만의 꿈을 찾아, 포기하지 않고 지치지 않는 힘으로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 반드시 생각해봐야 할 중요한 주제들을 다루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내 고향 우리 순천시민들이 이 책을 통해 부디 꿈을 찾고 그 꿈을 이룰 수 있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기부의 배경을 밝혔다.

 

이번 독서의 달 행사의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sc.go.kr) 또는 도서관운영과(749-6993) 및 각 도서관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8/29 [12:2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