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양군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위한 설명회 개최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8/08/29 [11:47]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담양군은 지역에 맞는 사회보장계획을 계획‧시행함으로써 중앙정부의 정책만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지역사회의 문제를 완화하기 위해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 설명회’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군 지역사회보장 대표협의체와 실무협의체, 읍면 협의체 위원과 해당 업무담당자 60여 명이 참여한 이번 설명회에서는 담양군 자율성과 책임성에 기반을 두고 군의 실정에 맞는 보장정책, 추진전략 등을 논의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위원장인 이정원 원장은 군민 모두에게 필요한 교육의 기회를 강조하며 인문학을 아우른 교육 정책과 성인 장애인 교육프로그램, 장애인 이동 수단에 대한 제안 등으로 참여자의 호평을 받았다.

 

제4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은 9개 분야(일자리, 주거, 일상생활, 보건의료, 신체활동, 돌봄, 보육 및 교육, 문화여가, 안전 및 권익) 주민욕구조사를 기반으로 10월까지 계획을 수립, 11월 보건복지부에 제출할 예정이다.

 

이정희 주민행복과장은 “담양의 실정에 맞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하고 시행해 군민 맞춤형 복지를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8/29 [11:47]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