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담양군 캐릭터 판담, ‘제1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 참가
- 8월 29일까지 예선, 투표해주세요!
 
정현택기자   기사입력  2018/08/13 [16:18]

 

담양군의 상징 캐릭터 판담1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공모전에 참가했다.

 

1회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콘텐츠진흥원 주관으로 지역·공공캐릭터의 대국민 인지도를 높이고 지속적인 관리 및 활용을 독려하기 위해 추진 중이다.

 

이에 따라 군은 지난달 26일 캐릭터 판담을 신청했으며, 예선통과를 위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판담은 작년 처음 개발된 이후 영상, 인형탈, 문화상품 등을 개발하여 다양하게 담양군을 홍보하고 있으며, 특히 귀엽고 친근한 이미지로 어린아이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투표방법은 우리동네캐릭터 홈페이지(http://ourcharacter.kocca.kr)에 접속 후 네이버 간편 로그인을 통해 가입, 원하는 캐릭터 3개를 선택하고 투표하면 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대국민 투표로 진행되는 우리동네 캐릭터 대상에 최종 8개 캐릭터를 선정해 총 상금 3000만 원을 수여한다.

 

또한 수상 캐릭터는 ‘2018 우리동네 캐릭터 축제 홍보부스를 제공받고, 일본 ‘2018 유루캬라(일본 지자체 캐릭터의 통칭) 그랑프리 페스티벌에 초청되어 지역의 캐릭터를 전 세계에 알릴 기회를 얻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8/13 [16:18]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