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슈.사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에서, “제1회 남도 전국가요제” 개최
대중가요를 통해 문화의 지수를 높인다.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18/08/10 [17:21]

 

藝鄕의 도시 和順郡에서 만나는 사상 최대의 가요 대축제

문화가 강한 언론, 내일을 여는 전남방송 주최...

▲     © 전남방송

 

전남 화순군에서 가수에 뜻을 두고 있는 신인들의 등용문이 될 1회 남도전국가요제가 오는 98() 화순읍 광덕문화광장 특설무대에서 개최된다.

 

남도 전국가요제는 대중가요 창작능력 향상과 참신한 신인들을 발굴하여 입문시키는 가요제다.

 

대중가요의 현재와 미래를 책임질 청소년과 성인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이번 가요제는 무엇보다도 정서순화와 대중가요의 가치관을 재정립하고 다양한 문화의 맛을 누리는데 그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또한 이번 가요제를 통해서 청소년들의 재능개발과 국민들의 문화지수를 높이는 목적을 담고 있다.

 

국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남도 전국가요제'는 예향화순에서 개최하게 되어 전국문화예술인들의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

 

특히 축하무대에는 한반도 평화통일을 기원하며 대륙을 가로지르는 코리아 유라시아 로드런을 준비하고 있는 가수 김원중씨가 화순군민을 만나기 위해 특별출연을 하게 된다.

 

또 전통국악의 진수를 선보일 화순출신의 명창 김향순 선생과 고법의 명인 임영일 선생, 81년도 KBS가요대상에 빛나는 빙빙빙의 하성관씨 무대도 마련됐다.

 

또한 화가인면서도 가객인 김대진씨와 버스킹의 대명사 장수연, 관중과 호흡하는 정옥례 버스킹 가수, 다이내믹한 무대를 선보이고 있는 이예주씨도 참여해 이번 행사를 빛낸다.

 

까다롭기로 유명한 영랑시 낭송대회에서 대상을 차지한 이희옥(낭송가)도 화순출신 정윤천(전남방송 문화본부 사장) 시인의 詩를 낭송해준다. 이어 성요한병원의 난타팀도 가요제에 힘을 보탠다. 

 

이번 가요제는 전남방송이 주최하고 ()한국예총화순지회와 전남콘텐츠진흥개발이 주관한다.

             -1회 남도전국가요제-

     <<전남방송과 함께하는 대한민국 가요대축제>>

전국민을 대상으로 하는1회 남도전국가요제는 대중가요 창작능력 향상과 참신한 신인들의 등용문 입니다.

 

이번 가요제는 화순군에서는 처음으로 열리는 가요대축제로서 화순군의 문화품격과 전국예술인들의 상호 교류의 장이 될 것입니다.

 

1, 행사명 ; -1회 남도전국가요제-

2, 일시; 201898()예선 오후2~5. 본선 6-8

3, 주최; 전남방송.com

4, 주관; )한국예총화순지회. )전남콘텐츠진흥개발

5, 행사장소; 광덕문화광장

6, 주요내용 ; 전국민 가요 경연의 장으로 펼쳐지는 이번 가 요제는 예선전 (현장접수포함) 및 당일 본선 경 연으로 펼침. 특전 (대상. 최우상 수상자는 전남 방송 가족으로 우대 /한국예총 가수증 부여)

7,참가비 ; 2만원(농협, 예금주; 전남방송.com 301-0193-5370-71)

참가신청: jnbnews@naver.com/ 061-375-2001/HP-010-2743-1249

8,참가대상: 전국민 (청소년포함)

9,시상내역 ; 대상 ; 200만원 * 1

최우수상; 100만원 * 1

우수상 ; 50만원 * 2

장려상 ; 30만원 * 3

인기상 ; 10 만원 * 1

특별상 :문화본부 사장 償/보도본부 사장 償*10만원

10, 찬조출연 ; 김원중. 김향순, 임영일, 김대진. 하성관. 이예주. 장수연. 정옥례.이희옥(시낭송가), 성요한병원 난타, 신은실 가수 등

11,사회자; 예선전-이진주 아나운서  본 선- 박광신 아나운서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8/10 [17:21]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