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2 여수세계박람회 유공자 홈커밍데이…‘더 큰 도약 다짐’
11~12일 박람회장 일원…환영식·빅오쇼 관람·시티투어 등
 
전남방송   기사입력  2018/08/09 [23:34]
▲ 2012 여수세계박람회 개막식 모습    


 

여수시(시장 권오봉)2012 여수세계박람회 유공자 홈커밍데이를 열어 지난 6년을 되돌아보고 더 큰 도약을 다짐한다.

 

시에 따르면 박람회 성공 개최 유공자들과 함께하는 홈커밍데이 행사가 오는 11일부터 12일까지 박람회장 일원에서 개최된다.

 

홈커밍데이 행사는 박람회 성공개최를 위해 노력한 당시 조직(유치)위원회 근무자들의노고를 격려하기 위해 매년 열리고 있다.

 

정부부처와 지자체, 공공기관 등으로 복귀한 근무자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해 박람회장 사후활용을 촉진하고자 하는 목적도 있다.

 

유공자 환영식은 11일 오후 5시 박람회장 내 베네치아 호텔에서 열린다. 권오봉 수시장은 송대수 2012여수세계박람회재단 이사장과 현장에서 유공자들을 맞이하고환영사를 할 계획이다.

 

이후에는 박람회 기간 큰 사랑을 받았던 빅오쇼(BIG-O) 관람, 여수밤바다 낭만버스킹이있는 종포해양공원 방문 등이 예정돼 있다.

 

유공자들은 이튿날에는 시티투어를 하며 박람회 개최 이후 달라진 여수의 위상을 직접살펴보게 된다.

 

시 관계자는 “2012 박람회를 계기로 SOC가 확충되고 인지도가 올라 현재의 관광도시여수가 있게 됐다유공자들의 땀방울을 원동력 삼아 박람회장 활성화를 위한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8/09 [23:34]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