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 제 2기 즐거운 토요일 ‘
- 가족 힐링 성장 캠프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18/07/28 [10:48]

 

▲     © 전남방송
▲     © 전남방송



   선운초등학교(교장 한경애)726() 오후 630분부터 2018 1기 즐거운 토요일 선운 패밀리가 떴다24가족 및 교사 10명이 참여한 가운데 선운초등학교 오감동관(강당)에서 가족 성장 힐링 캠프를 실시하였다.

 

    올해 2기째를 맞는 선운 패밀리가 떴다는 여름방학을 앞두고 가족 간의 존중과 신뢰, 배려의 가족애로 긍정마인드의 가족문화를 형성하고자 가족 힐링 성장 캠프를 실시하였다. 가족 이름 정하기, 부모 MBTI 성격 검사, 자녀 감정 터트리기, 스트레스 폭탄 팡팡!, 통하였느냐 등의 활동을 통해 부모와 자시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가족애와 자존감 함양으로 서로간의 신뢰가 돈독해지는 기회가 되었다.

 

    가족 힐링 성장 캠프에 참여한 학부모는 그 동안 자녀에게 했던 말과 표현에 대해 스스로를 반성할 수 있었고, 아이들과의 대화법을 알 수 있어 유익했어요.” 라고 만족감을 표현하였다. 직접 참여한 한 학생은 엄마 아빠와 가족 이름을 만들어보고 우리 가족의 자랑할 점을 생각할 수 있어 정말 좋았어요.”라고 소감을 이야기했다.

 

▲     © 전남방송

 

    선운초등학교 특색교육활동인 즐거운 토요일 선운 패밀리가 떴다2학기에도 선운 나눔장터 2, 선운 달빛강빛 걷기, 가족볼링대회를 주제로 제 3, 4, 5기가 예정되어 있어 많은 가족들의 큰 관심과 기대를 받고 있다. 선운초등학교는 앞으로도 학생과 학부모, 교직원이 함께 참여하고 의사소통하는 교육공동체 교육활동을 실시함으로써 공감과 소통의 행복한 교육공동체 실현에 앞장설 것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7/28 [10:48]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