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전남도 공공서비스디자인 공모사업 선정
남산공원에 범죄예방 디자인사업을 실시
 
전남방송   기사입력  2018/07/13 [21:38]

 

화순(군수 구충곤)은 화순국화축제 대상지인 남산공원이 전라남도 공공서비스디자인 공모사업대상지로 선정 되어 범죄예방 디자인사업을 실시한다.

범죄예방 디자인(CEPTD)이란 범죄와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의 행동과 심리 등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디자인을 개발해 환경을 바꾸는 환경디자인이다.

사업 대상지는 화순읍 구 시가지의 중심부이자 화순시네마가 위치해 있고, 화순국화축제가 열리는 상징적인 공간이나, 극장이 종료하는 야간시간과 축제 이외의 기간에는 범죄발생 우려가 높은 곳으로 화순경찰서 범죄예방진단팀의 분석 및 주민간담회를 거쳐 대상지가 선정되었다.

이에 따라 총 15000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하여 CCTV방범시스템설치와 차폐되어 위험한 산책로는 자연감시를 유도하여 범죄우려가 없는 공간으로 개선하고, 남산공원 지킴이를 구성하여 청소년 탈선의 온상지로 전락한 부정적 이미지를 해소코자 한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하여 안전하고 쾌적한 장소를 구축할 뿐만 아니라 화순의 대표적 문화공간인 남산공원의 잠재적 가치를 극대화시키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7/13 [21:38]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