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 개최
 
전남방송   기사입력  2018/07/12 [22:57]

 

▲     © 전남방송

 

고흥군은 지난 11일 문화회관에서 여성단체, 이주여성, 읍면이장 등 군민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8년 양성평등주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는 평등을 일상으로, 모두가 평등한 고흥!”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양성평등 의식 향상과 모두 다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사회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생활개선회와 주민들로 구성된 샤이니 관현악단의 식전공연으로 행사 문을 열고 기념식과 인생이라는 주제로 방송인 김성환님의 인문학 강의가 진행 되었다.

 

방송인 김성환씨의 강의는 즐거운 삶의 태도, 자신의 인생에서 주체적인 마인드를 가질 것을 강조하며, 자신의 인생담을 기반으로 진솔하고 유쾌한 강의를 통해 참석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 냈다.

 

고흥군 여성단체협의회(회장 박순엽)지금까지는 양성평등주간 행사가 군민적 관심을 상기시키는 데 주력했다면”, “앞으로는 평등을 일상으로 남.녀가 조화로운 고흥을 만들고 군정발전을 위해 앞장서 함께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성별의 차이와 조건으로 차별받는 시대가 아닌 능력으로 인정받는 시대가 도래했다여성 특유의 강점을 살려 잠재능력을 적극적으로 개발, 군민의식개혁에 함께 해주시길 당부하고

 

민선 7기 군민과 약속드렸던 고흥여성지원센터를 조속히 설치하여여성들의 육아부담을 덜어주고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적극 돕겠다 말했다.

 

한편, 양성평등주간은 양성평등기본법 제38조에 따라 양성평등 실현과 주민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매년 운영되고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행사를 통해 우리 지역 전 분야에 평등을 일상으로하는 양성평등 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남녀가 서로 동반자로인식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양성평등정책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7/12 [22:57]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