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국 청년들, 광주에서 함께하다! ‘전국 청년협의체 정책 네트워킹’ 개최
13~14일, 정책 공유․영호남 청년 교류행사 등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18/07/12 [21:54]

 

지역 청년들의 목소리를 대표하는 전국 청년위원들이 광주에서 청년정책을 공유하고 네트워크를 다진다.

 

광주광역시와 광주청년위원회는 13일부터 이틀간 아이플렉스광주와 광주시 일원에서 전국 청년협의체 정책 네트워킹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은 이번 행사에는 광주, 대구 등 10여 개도 청년위원 120여 명이 참가하며 13일에는 정책네트워킹, 14일에는 영호남 청년 달빛교류행사가 진행된다.

 

첫날 정책네트워킹에서는소속 기관의 청년정책과 활동 사례를 소개하고, 전국 청년들의 목소리를 모으고 공동활동을 모색하기 위한 전국 청년위원 협력체계 구축 방안 마련을 위한 토론회에서 의견을 나눈 후 아이플렉스 내 청년창업기업을 둘러보고 광주시 청년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날 오후 8시부터 518민주광장에서 펼쳐지는 세계청년축제 개막식장을 찾아 청년들의 이야기를 엮은 뮤지컬 청년, 100인의 삶을 노래하다를 관람하며 세계청년축제를 응원할 계획이다.

 

14일에는 광주와 대구 청년들의 우호증진의 장인 달빛 교류행사가 열린다.

 

달빛 청년위원들은 전남대창업보육센터를 찾아 청년창업 성공 사례와 예비창업자에게 필요한 조언 등을 듣고, 청년자립 현장인 콩집청미장등 쿡폴리 탐방에 이어 광주청년센터로 이동해주요사업에 대한 설명을 들을 예정이다.

 

한편, 광주와 대구는 2016년부터 영호남 청년들의 교류와 화합을 위해 양 도시 청년위원회를 주축으로 상호 방문해 교류하고 있다. 오는 9에서열리는 청년주간 행사에는 광주 청년들이 대구를 방문할 계획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7/12 [21:54]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