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친환경농업! 유용미생물 활용이 필수!
저비용 친환경농산물 생산 증대를 위한 유용미생물 활용
 
전남방송   기사입력  2018/07/11 [23:35]

 

▲     © 전남방송

 

고흥군(군수 송귀근)은 고품질 친환경 안전 농축산물 생산 기반 조성을 위하여 오는 718일 농업기술센터 대교육장에서 관내 농업인을 대상으로 유용미생물 활용기술 교육을 실시 할 계획이다.

작물용 유용미생물은 농작물 재배 시 토양 내 유해균의 밀도를 낮춰주고 유기물의 분해를 촉진시켜 토양환경개선과 작물생육 증진에 효과적으로 작용하고,

축산용 유용미생물은 가축 면역력 증강 및 소화율 향상, 장내 유익균의 활성화를 통한 생산성 향상과 축산 악취제거 등의 환경개선에 도움이 된다.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2008년 관련시설을 설치하여 축산용미생물 4(유산균, 효모, 고초균, 광합성균)과 작물용 복합미생물 및 클로렐라를 직접 배양, 년간 160여톤을 생산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미생물의 특성을 이해하고 안전하게 사용하기 위해 관련교육을 이수한 농업인에게만 공급하고 있기 때문에 유용미생물 사용을 희망하는 농가는 미생물 활용교육에 꼭 참석해 줄 것을 당부했다.

유용미생물 공급 및 사용에 관한 사항은 고흥군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과(830-6833)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7/11 [23:35]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