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영광군, 아르바이트 대학생들과 대화의 장 마련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사업 본격 스타트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8/07/11 [23:23]
▲     © 전남방송

 

영광군(군수 김준성)은 지난 10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여름방학 동안 군청 실과소 및 읍ㆍ면사무소에서 아르바이트 활동을 할 대학생 46명과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간담회는 79일부터 오는 83일까지 4주간에 걸쳐 운영하는 하계아르바이트 제1기 참여 대학생들의 건의애로사항을 청취하는 한편, 학생들이평소군정에 궁금했던 점에 대해 군수와 직접 대화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학생은경제활동과 동시에 사회 경험까지 쌓을 수 있어 지원하게 됐다앞으로도 군에서 대학생 및 예비 취업자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준성 군수는젊은 청년들이 꿈을 키우고 지역의 일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4주간의 짧은 기간이지만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만큼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임해 주길 바란다당부했다.

 

이번 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운영은 79일부터 831일 까지로 기수별로 각각 4주간 총 92명이 활동하게 되며, 선발된 학생들은 거주지와전공학과 등을 우선적으로 고려해 배치돼 물무산 행복숲 관리 보조, 아동수당 접수 지원 등일선 행정 보조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한편, 군에서는 공직사회 경험 및 경제적 자립능력 제고를 위한 대학생아르바이트 사업을 지속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해 지역 내 대학생들이 좋은 경험을 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만들어 나갈 방침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7/11 [23:23]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