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중학생 대상으로 SW교육봉사활동 진행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18/06/26 [04:09]
▲     © 전남방송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조영주 담당교수는 에너지 ICT 공기업인 한전KDN과 전라남도 교육청 공동 주관으로 SW교육의 저변확대를 위해 전국 최초의 산··관 협력 프로그램인 '1SW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학생들을 중심으로 1학기 SW교육 봉사를 진행하였다고 전했다.

 

호남유일의 소프트웨어 중심대학인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 SW융합교육원(원장 정일용)은 전라남도 교육청이 선정한 도내 8개 중학교(*SW교육 선도학교: 화순제일중, 목포영화중, 나주금천중, SW교육 희망학교: 영광중, 삼호중, 장성삼서중) 학생들을 대상으로 SW교육 봉사를 진행하였다.

 

SW교육 봉사에 참여한 대학생들은 지난 1월에 진행된 '1SW교육 강사 양성과정(2018.1.2.~2018.1.22)'을 통해 하루 8시간 총 3(120시간)에 걸쳐 관련 지식을 습득하고 코딩 교육에 관련된 자격증(코딩교육지도사, 언플러그드지도사, COS 1, COS 2)을 취득한 우수한 인재들이다. SW봉사기간 동안 코드론 코드마스터 지무로봇 비트브릭 레고마인트스톰 오조봇 코코넛로봇 알버트로봇 햄스터로봇 등 여러 가지 로봇을 이용한 코딩 교육과 언플러그드 교육, 스크래치와 같은 간단한 프로그래밍 언어 교육을 진행하였다.

 

또한 중학생들의 눈높이에서 교육이 진행된 1학기 SW교육봉사는 2018.03 ~ 2018.06 까지 총 17차에 걸쳐 마무리 되었으며 한전 KDN 관계자(인재개발팀 차장 박병원)2학기에도 꾸준히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과 함께 한전KDN, 전라남도 교육청이 양성한 '1SW교육 강사를 중심으로 SW교육봉사를 계속해서 진행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 조영주 담당교수는 “SW교육봉사 수업에 참여했던 학생들이 주말임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참여하는 모습이 기특했고, 소프트웨어 교육을 열심히 참여한 만큼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어갈 미래인재가 되어 사회에 이바지하길 바라며, ‘SW교육 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대학생들이 자신들이 SW교육 강사과정을 통해 배운 교육내용들을 중심으로 열심히 연구하고 꾸준히 교육콘텐츠를 개발하여 중학교 학생들에게 교육하는 과정을 지켜보며 뿌듯함을 느낀다.”고 전했다. SW교육봉사를 진행하는 학생들 역시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으며 자신의 진로 역시 큰 도움이 되었다고 전해 이번 프로그램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드러냈다.

 

조선대학교 SW융합교육원(가치확산센터장 심재홍)은 한전KDN, 전라남도 교육청과 공동으로 SW교육봉사 과정을 1회성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으로 운영하기 위해 전국 최초 산··관 협력 프로그램 모델인 '2SW교육 강사 양성과정2019년에도 계속해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6/26 [04:09]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