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독서와 토론으로 꿈키움의 실마리 교육 다지기
화순교육지원청, 꿈키움 독서․토론열차운영 사전교육 실시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8/06/15 [03:21]
▲     © 전남방송

 

전라남도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정혜인)614()에 관내 초등학교 6학년 60,중학교 1학년 30, 고등학교 2학년 30, 120을 대상으로 꿈키움독서토론열차운영1차 사전교육을 시작으로 총 3회 실시할 예정이다.

 

이날 교육은 로봇시대, 인간의 일이라는 선정 도서의 10개로 구성된 질문을 통해 우리가 직면하게 될 진짜 문제들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답을 찾아가는 실마리 교육 다지기로학생들의 논리적인 의사소통능력을 신장하고 건전한 독서토론 문화 정착을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었다.

 

이번 교육에 참가한 한 학생은 한권의 책으로 친구들과 정서적 교감을 나누며마음을 읽어주고 의사소통하는 방법, 깊이 있게 책을 읽는 방법과 이를 바탕으로 좋은 질문을 뽑아 토론하는 방법을 익힘으로써 토론이 재미있어졌고,글쓰기 능력까지 길러주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어 행복하였다고 하였다.

 

 

 

정혜인 교육장은 이번 꿈키움 독서토론열차사전교육의 독서토론의 경험과 체험이단초가 되어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하고 문제해결력을 기르며 의사소통 능력을 신장시킬 수 있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며 참가 학생들에게 기대와 격려를 아끼지 않았다.

 

화순교육지원청에서는 독서토론교육 활성화의 일환으로 오는 727()관내 고등학생 30명이 좌장으로 참여한 가운데 초중학생 90명과 함께 41조로팀을 이루어 열차 안 독서토론열차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6/15 [03:2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