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사)한국정보기술학회 2018하계공동학술대회 개최
6월 7일부터 9일까지 조선대학교에서 열려
 
정영애 기자   기사입력  2018/06/06 [03:42]
▲     © 전남방송

 

()한국정보기술학회(회장 김윤호)2018하계공동학술대회를 67일부터 9일까지 조선대학교(총장 강동완)에서 개최한다.

 

()한국디지털콘텐츠 학회와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학술대회는 ‘ICBM(IoT, Cloud, Big data, Mobile) 핵심기반 기술과 CPND(Contents, Platform, Network, Device) 실증 구축 방안을 주제로 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ICT 혁신 기술과 신기술의 사회적 수용을 부제로 선정하여 진행한다.

 

이번 공동 학술대회를 통하여 H/W S/W 관련분야 전반을 토론하고 연구정보를 교류하는 등 기술 환경 변혁기인 현 시점에서 매우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전국 50여 개 대학 및 회원 기관에서 모집된 200여 편의 논문발표, 기술워크숍 및 대학생논문경진대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대학생 논문은 Capstone Design 교육과정의 결과물이며, 교육현장에서 대학생들이 졸업 시점까지 배양한 지식과 기술 그리고 협업능력 등이 결합된 학습 성과물로서 매년 발표 논문편수가 증가하고 있다.

 

한편 2002년 설립된 ()한국정보기술학회는 학계·연구소·산업계 등에 소속된 3,30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며 국내 12개 지부와 해외 4개 지부가 설립되어 있고, 정보기술 5개 핵심 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주제로 학술연구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한국과총으로부터 매년 3천여만 원의 지원금을 받아 국문논문지(12) 및 영문논문지(2)를 발간하고 국내 및 국제학술대회를 개최하며 왕성한 학술교류의 장을 만들어 가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6/06 [03:42]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