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2018 고흥군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풍성한 즐길거리로 큰 호응
 
전남방송   기사입력  2018/05/21 [01:27]
▲     © 전남방송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하여 지난 519일 고흥군청소년문화의집 주관으로 개최한2018 고흥군 청소년 어울림 한마당행사가 풍성한 즐길거리로 관내 청소년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2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고흥군청소년참여·운영위원회와 동아리연합회 주도로, 관내 청소년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청소년문화의집 광장에서 현재를 즐기는 청소년, 미래를 여는 청소년이라는 주제로 열렸다.

1부에서는 청소년참여운영위원회에서 청소년헌장 낭독과 함께 청소년의 요구가 반영된 정책 실현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하는 퍼포먼스로 개회식을 선포했다.

2부에서는 현재를 즐기는 청소년이라는 주제에 맞게 밴드·댄스·합창·연주 등 7개팀이 참여하여 그동안 학교와 청소년 동아리 등에서 갈고 닦은 재능과 끼를 마음껏 발산하며 즐겁고 신나는 시간을 보냈다.

3부에서는 자유학기제 실시를 위해 지역 유관기관의 후원으로 청소년들의 다양한 진로탐색을 도울 수 있는 소방간호·드론·제과제빵·우주항공(에어로켓만들기, 우주복포토존원예치료·네일아트 등 진로직업체험부스와 기타 천연방향제·북아트·캐릭터양초·한국사 퍼즐 만들기 부스를 운영해 청소년들이 직접 체험하면서 즐길 수 있는 장()을 마련했다.

또한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는 청소년 인권보호를 위해 알기 쉬운청소년권리바로알기상담프로그램을. 청소년참여운영위원회에서는 청소년의 다양한 생각을 표현하고 의견을 수렴하기 위한 청소년정책 제안코너를 운영했다. 그밖에도 컵밥·핫도그·팝콘·음료 먹거리부스까지 볼거리, 먹거리, 즐길거리가 어우러져 즐거움을 더했다.

특히, 청소년어울림한마당 행사는 청소년참여기구,동아리연합회,자원봉사단 학생들이 행사기획과 진행에 주도적으로 참여하여 청소년축제의 주인공이라는 주인의식을 고취시킨데 남다른 의미가 있었으며, 고흥소방서, 국립청소년우주센터, 나로우주센터 우주과학관, 산업과학고등학교, 청암대학교 등 지역 유관기관과 고흥군립도서관, 고흥군드림스타트 후원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풍성하게 운영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은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관내 학교 청소년들이 한자리에 모여 놀 수 있는 청소년을 위한 축제가 있어서 좋았다며, 내년에도 또 오고 싶다.“고 말했다.

고흥군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많은 청소년들이 능동적으로 참여하고 즐기는 모습을 보고 역동적인 고흥의 미래를 보았다며, 내년에도 더욱 새롭고 풍성한 행사를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적은 소망탑이 고흥군 청소년문화의집에 자리하고 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21 [01:27]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