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교육정보화 지원사업을 통한 국제교육의 동반자
전남도교육청 이종범 행정국장, 크즐오르다大서 명예박사 학위
 
전남방송   기사입력  2018/05/16 [03:00]
▲     © 전남방송

 

전남도교육청 이종범 행정국장이 지난 510일 교육정보화 사업을 통한 국가 간 교육과 문화의 협력 네트워크 구축에 기여한 공로 등으로, 카자흐스탄 최대 명문대인 크즐오르다 국립대학교에서 명예 경영학 박사학위를 수여 받았다.

 

크즐오르다 국립대학교는 우리 민족이 1931년 블라디보스톡 신한촌에 최초로 세운 4년제 대학원동사범대학후신으로, 1937년 강제이주 당시 옮겨와 개교한 80여 년의 유구한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학교이다. 현재 500여 명의 교수진이 12천여 명의 학생을 가르치고 한국어학과도 개설돼 있다.

 

학위수여식에서 클르슈바이 비센노프 총장은 이종범 행정국장은 교육 행정가로서 평소 양국 우호증진에 많은 기여를 했으며, 특히 교육정보화 기자재 지원을 통한 학교행정의 효율화 및 카자흐스탄의 한국학 발전에 공로가 커 명예 경영학박사학위를 수여 한다고 밝혔다.

 

이종범 행정국장은 답사를 통해 지식정보의 창출 및 유통능력이 미래사회 국가경쟁력의 원천이므로, 국가발전에 기여할 인재 육성을 위해 우리 도에서 추진하고 있는 교육정보화 지원 사업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16 [03:00]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