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소원이 이루어지는’ 고흥 미르마루길 걷기 축제 성료
 
전남방송   기사입력  2018/05/16 [02:55]
▲     © 전남방송

 

전남 고흥군(군수 박병종)512() 우주발사전망대 일원에서관광객과 군민 등 1,6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고흥 미르마루길 걷기 축제를 개최하였다.

 

미르마루길이 지난 4월 준공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2018 봄 우리나라 걷기여행축제에 선정되어 처음으로 축제가 열렸다.

 

간간히 비가 내리는 날씨 속에서도 참가자들은 식전공연과 기념식을관람한 뒤 우주발사전망대에서 몽돌해변, 미르전망대, 용바위로 이어지는 4km 걷기를 통해 다도해의 절경을 감상하였다.

 

그리고 부대행사로 마련된 버스킹 공연과, 소원을 아름다운 글씨로적어주는 캘리그라피, 소원을 보는 타로카드, 걷기코스 주요지점에서도장을 찍고 기념품을 받는 미르마루길 스탬프 랠리, 페이스 페인팅 등걷는 것에 그치지 않고 다채로운 체험의 기회도 가졌다.

 

미르마루길은 우주발사전망대를 중심으로 용바위까지 아름다운 해안 경관자원을 바탕으로 조성된 생태친화적인 걷기길로 이번 축제를통해 고흥군의 새로운 관광 명소로 널리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축제 참여자는 "고흥의 봄을 만끽하는 힐링의 시간이었다며, 으로도 고흥군에 있는 많은 걷기길을 관광 자원화하여 이런 프로그램들이 지속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16 [02:55]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