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안군, 친환경 볍씨 온탕소독 지원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8/05/16 [02:46]
▲     © 전남방송

 

신안군은 안정적인 육묘를 통한 고품질 쌀을 생산하고 고령화여성화된 농촌의 일손을 돕기 위해 13개 읍면 농기계임대센터에서 친환경 볍씨 온탕소독을 지원하고있다.

 

이번 볍씨 온탕소독 서비스는 425일부터 525일까지 한달간 운영 중이며 현재 204농가 59톤의 볍씨 온탕소독을 실시하였고 농업인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안좌면의 양영복씨 농가는 온탕소독을 하기 위해선 전일부터 물을 끓여야독과정에 온도가 떨어지는 불편함이 있었는데,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해주는 자온탕소독기를 도입하여 직접 임대센터에서 봉사를 해주고 있어 일손이 부족한농촌현실에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고마움을 전했다.

 

볍씨 온탕소독은 물 온도 62에 벼 종자를 10분 동안 담그고 찬물에 식혀 소독하는 방법으로 종자 전염병인 키다리병, 벼이삭선충, 깨씨무늬병, 도열병 등의 방제 효과에 뛰어난 친환경 종자소독법이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흑산면을 제외한 전읍면에 농기계임대센터를 운영, 92949대의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로 농업인 일손부족 해소와 농기계 비용절감과 농업경영비를 줄일 수 있도록 임대농기계를 지원,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5/16 [02:46]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