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귀농귀촌 상담 프로그램 운영 ‘호응’
서울 광화문 광장서 열린 전라남도 귀농귀촌박람회 참가
 
임경혁 기자   기사입력  2018/04/13 [15:31]
▲     © 전남방송

 

화순군(군수 구충곤)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 광화문 중앙광장에서 열린 는 ‘2018 전라남도 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운영한 귀농귀촌 상담 프로그램이 좋은 반응을 얻었다.

 

지난 10일 화순군에 따르면 군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수도권 500만 재경향우회원과 도시민에게 화순군 농업여건과 주요 작목 및 농특산물 현황, 화순적벽, 화순전남대병원, 녹십자 등 화순군의 기반 여건 등을 적극 홍보했다.

 

재경화순향우회원(회장 정세장)도 대거 참여해 화순군의 관광지와 농특산물을 적극 홍보하고, 군은 귀농정책과 귀농교육, 지리적 여건 등의 정보 제공은 물론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도시민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귀농상담을 펼쳐 방문객들로부터 호응을 얻었다.

 

특히 화순군의 농산물인 꼬마파프리카, 애플토마토, 작두콩에 대한 도시민의 관심도가 높았다.

 

군은 이와 관련, 귀농귀촌인들을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귀농교육, 귀농인 정착지원사업, 귀농인 농산물 포장개선 지원사업, 귀농귀촌동호회 지원, 귀농인 마을잔치 비용지원, 귀농인 직거래 장터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귀농하기 좋은 도시 화순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갖게 하는데 최선을 다했다앞으로도 예비 귀농인들이 철저한 자료수집으로 실패 없는 귀농을 할 수 있도록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많은 도시민이 화순으로 많은 귀농귀촌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4/13 [15:31]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강진 백련사, 동백꽃 후두둑~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