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라 뉴스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풍양 로타리클럽, 무료의료 봉사 및 심장병 수술비 지원
 
전남방송   기사입력  2018/04/11 [00:18]

 

▲     © 전남방송

 

국제로타리3610지구 풍양로타리클럽(회장 공창기)는 지난 7일 다문화가정 및 풍양면에 거주하는 어르신 400여명을 대상으로 제10회 다문화가정 어울림 한마당 행사를 무료의료봉사단과 함께 개최하였다.

 

이번 다문화가정 어울림 한마당 행사는 로타리클럽회원 및 기관단체장님과 함께 다문화가정에 지원금 전달과 다채로운 행사를 통해 상품권과 선물을 증정하였으며, 앞으로 다문화가정의 안정적인 한국생활 정착지원과 글로벌 교육지원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54백만원을 지원받아 차량구입, 결혼이주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요양보호사 자격증반과 다문화가정 자녀들을 위한 학교 방과 후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무료의료봉사는 글로벌 기금사업 일환으로 순천의료원 두룸박 봉사단의 협력으로 한방진료, 물리치료, 영양제 및 심장병예방 교육을 실시하였으며, 참여하신 어르신들에게 의료파스, 마스크를 전달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팡이도 배부하여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풍양로타리클럽에서는 심장병 어린이 3명과 어르신 1명의 수술비를 전액지원하고, 심장병이 의심되는 어르신들에게는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였으며, 순천아리랑클럽의 협조를 받아 어울림 한마당에 참여한 모든 분들에 점심식사(짜장면, 탕수육)을 지원하였다.

 

 

풍양로타리클럽(회장 공창기)이번 행사를 통해 많은 분들의 관심과 기부로 성공적으로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풍양로타리클럽 회원 모두가 봉사에 앞장 서 나갈 뿐 아니라 다문화가정이 안정적인 생활에 정착해 나아가는데 적극 지원할 것이다. “라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4/11 [00:18]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