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마당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어린이 국악극 ‘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 공연
순천기적의도서관·국립남도국악원 ‘기적의 국악도서관’ 프로젝트
 
이준옥 기자   기사입력  2018/04/10 [23:02]
▲     © 전남방송

 

순천기적의도서관에서는 414일 오후 2, 국악극 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공연을 무대에 올린다.

 

뽕뽕뽕 방귀쟁이 뽕함마니는 진도에서 전해 내려오는 영등할매 설화를 어린이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재미있는 국악으로 풀어낸 작품이다. 방귀로 호랑이를 교화시켜 친구로 만드는 상생(相生)의 의미를 담아 함께 누리는 행복의 소중함을 어린이들에게 들려줄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연은 국립남도국악원에서 후원하는기적의 국악도서관프로젝트로 전국에 있는 기적의도서관 가운데 6개관에서 운영되며, 그 첫 공연을 순천기적의도서관에서 선보인다. 기적의 국악도서관프로젝트는 지식의 공간에 감성을 더하고, 더 많은 관객을 만나기 위해 창작국악극을 널리 보급하고자 기획되었다.

 

한편 순천기적의도서관은 2014년부터 매달 둘째주 토요일, 온가족이 함께 즐기는 어린이문화공연 토요일에 만나요를 운영하고 있다. 클래식, 국악, 연극, 인형극 등 책을 매개로 한 다양한 예술 공연을 통해 어린이들의 문화적 감수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 어린 아이들 데리고 편하게 공연관람이 어려운 부모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4월 공연 접수는 331일 토요일부터 250명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순천기적의도서관을 방문하거나 전화로 접수하면 된다. 관람료는 무료다. 기타 궁금한 점은 순천기적의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061-749-8890)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4/10 [23:02]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목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