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현장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EBS와 함께 벤처․창업역량 갖춘 창의인재 육성
전남교육청-전라남도-EBS-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 협약 체결
 
전남방송   기사입력  2018/03/13 [01:12]
▲     © 전남방송

 

 전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12일 본청 비즈니스홀에서EBS(한국교육방송공사장 장해랑), 전라남도(경제과학국장 김신남),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김진형)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남도교육청-전라남도-EBS-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의 벤처창업교육을 위한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전남도교육청은 4차 산업혁명시대가 요구하는 새로운 아이디어와 문제해결력을 갖춘 창의인재를 길러내기 위해창업동아리 예산 10억 원을 확보하여 창업동아리를 지원하기로 했다.

 

 또 EBS는 창업메이커 교육공간 구축운영을 총괄하며, 창업교육 콘텐츠 제작 및 EBS플랫폼을 활용한 창업교육 홍보, 전라남도와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은 창의창업교육을 현장과 기업 및 관련 기관의 연계 지원을 약속했다.

 

 특히, 전남도교육청은 기존 창업동아리와 달리 혁신적 아이템 개발, 특허 등록 지원을 중점 운영하며, EBS와 함께 창업지원센터(메이커스페이스공간)을 구축할 예정이다.

 

 장만채 교육감은 오늘 4자간(전남교육청, 전라남도, 한국교육방송공사,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에 맺은 창업교육 협약을 통해 문제해결력과 도전정신, 창의성을 가진 전남의 혁신적 인재를 길러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3/13 [01:12]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