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순천시, 다양한 자전거 활성화 시책 추진
자전거보험 가입, 무인대여소 확충, 자전거교실 운영 등
 
이준옥 기자   기사입력  2018/03/13 [00:47]
▲ 장대공원 온누리자전거     © 전남방송

 

 순천시는 자전거보험, 온누리공영자전거 무인대여소 확충, 시민자전거교실 운영 등 자전거 이용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순천시에 따르면 자전거 보험은 순천시에 주민등록을 둔 시민과 순천시를 찾아오는 관광객들이 자전거를 타다 사고가 나면 최대 17백만원의 보험금을 받을 수 있고 자전거 사고 벌금이나 변호사 선임비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등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오는 5월까지 25천만원의 예산으로 자전거무인대여소 5개소, 자전거보관대 75, 온누리공영자전거 20대를 추가 확충하여 시민건강증진에 크게 기여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순천시는 자전거를 이용하는 시민이 일상생활에서 손쉽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도록 자전거안전체험교육장인 자전거문화센터(순천시 오산큰길 18)에서 시민자전거교실을 운영한다.

 

 순천시민이면 누구나 수강신청이 가능하고 3월부터 11월까지 매월 신청을 받아 안전교육과 주행연습(체험) 위주로 운영하게 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신청방법은 전화신청(061-749-6364, 4880) 또는 인터넷신청(온누리공영자전거 홈페이지 bike.suncheon.go.kr)으로 하면 된다.

 

 순천시 하길호 도로과장은 그 외에도 자전거 도로확충, 자전거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 정비, 자전거동호회와 함께하는 자전거 이용의 날 운영 등 다양한 자전거 활성화 시책을 추진하여 시민들이 편리하고 안전하게 자전거를 이용할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3/13 [00:47]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