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흥군 청소년문화의집, 즐거운 문화체험교실 호응
5개 강좌 운영, 초・중・고 청소년 200여명 참여
 
정현택 기자   기사입력  2018/02/19 [20:19]
▲     © 정현택 기자

 

▲     © 정현택 기자

 

 고흥군 청소년문화의집이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을 키우고, 건전한 여가 문화 조성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즐거운 문화체험교실이 초고 학생들의 관심 속에 호응을 얻고 있다.

 

 「DIY천연&패브릭앳홈, 고흥을 스토리텔링하다! 교과서 속이야기 역사교실, 청소년 관현악 음악교실(플룻오카리나반, 첼로바이올린반), 포켓볼 교실1차 개강한 문화 프로그램에 초고등학생 200여명이 참여하고 있는데

 

 학생들이 하고 싶고,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연중 운영할 계획인 가운데 문화 프로그램에서 배우고 익힌 솜씨와 끼, 재주는 앞으로 5월에 개최하는 청소년 어울림한마당과 12월에 열릴 성과발표회에서 그동안 갈고 닦는 실력을 선보일 예정이다.

 

 

 청소년문화의집은 2011년부터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 문화 육성과 진로·직업 체험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운영해 오고 있는데지난해에는 8개 프로그램에 4,500여명이 참여해 큰 관심을 얻기도 했다.

 

 특히 청소년의 인성 함양 증진을 위한 자원봉사활동과 청소년이 선호하고 욕구에 부합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운영하고, 자발적인 참여를 통한 테마 캠페인 실시 등 지역사회 참여 프로그램을 확대시켜나갈 계획인 가운데

 

 고흥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해 2017, 여성가족부와 한국청소년정책연구원에서 실시한 청소년수련시설 종합평가에서 우수등급으로 인정받아 청소년자원봉사 우수터전으로, 또한 자유학기제 우수 협업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거두기도 했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19 [20:19]  최종편집: ⓒ 전남방송.com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2024년 3월 이달의 추천관광지-영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