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 이슈.사건 >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천정배 "광주·호남정신은 우리 사회가 가야 할 목적지이며 나침반"
 
신종철 기자   기사입력  2018/02/12 [18:57]

12일 민주평화당 최고위원-의원 연석회의,

"냉전특권세력 집권 못하도록 무한헌신 할 것"

 

 천정배 전 대표(민주평화당, 광주서구을)12"민주평화당은 광주·호남정신을 가장 잘 실현하는 정당이 될 것"이라고 당의 정체성을 규정했다.

 

 천정배 전 대표는 이날 오전 광주에서 열린 민주평화당 최고위원-국회의원 연석회의 자리에서 "광주는 위대한 도시다. 호남은 위대한 지역이다. 인간의 존엄, 평등, 상생, 연대의 광주·호남정신은 우리 사회가 가야 할 목적지이며 나침반"이라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리고 "민주평화당은 광주·호남정신을 실현하는 일에는 문재인 정부를 비롯해 어떠한 세력과도 협력함은 물론이고, 이들을 광주·호남정신으로 견인하는 개혁선도정당이 돼야 한다."면서 ""민주평화당은 수십 년간 우리를 짓눌러온 냉전특권세력이 다시는 집권하지 못하도록 개혁정치의 토대를 굳건히 하는데 무한 헌신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민주평화당을 향해 "호남당"이다, "호남자민련"이다라고 폄하하는 세력들이 있다. 이른바 진보나 개혁세력에도 그런 사람들이 있다"면서 "이들은 자신들이 알게 모르게 지역패권주의에 물들어 호남을 깔보거나 들러리 세우려하고 있지 않은지 자기성찰을 하기 바란다"고 밝혔다.

 

 

 끝으로 "민주평화당은 호남차별과 호남의 경제적 낙후를 해결하겠다. 민주평화당은 호남의 정당한 권리와 이익을 지키고 정당한 몫을 찾아 지역평등의 정의로운 나라를 만들겠다"면서 "민주평화당은 호남의 정치적 위상을 회복해서 집권의 길을 꼭 열겠다. 열렬한 성원을 부탁한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사입력: 2018/02/12 [18:57]  최종편집: ⓒ 전남방송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